오늘은 새롭게 우리나라에 선보인 스위티란 과일을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 스위티란 과일은 계절적인 영향 때문에 한시적으로 판매를 한다고 하니, 마트나 시장을 보면서 유심히 보셨다가 한번쯤은 맛을 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그럼 스위티 과일을 올린 모양도 예쁘고 맛도 좋은 까나페를 만들어 보죠... 까나페는 주로 파티 모임이나 와인파트 등에 한손으로 들고 먹을 수 있는 핑거푸드로 많이 사랑을 받고 있는 그런 요리죠? 까나페에 보통 치즈나 햄 등을 이용해서 많이 만들기도 하는데요~~ 과일이 함께 곁들여지면 훨씬 맛도 상큼하고 깔끔한 맛이 난답니다.
스위티는 껍질을 까기 전에 과일용 세정제나 식초물이나 소금으로 문질러서 깐다거나, 뜨거운 물로 소독을 한다거나 하는 과정을 꼭 거쳐 주세요. 아무래도 껍질을 손으로 까는 과정에서 겉에 묻은 이물질 등이 안에 과육에 묻을 수 있는 것이니깐요.
STEP 2/5
겉에 막도 까서 이렇게 알맹이만 발라 줍니다.
STEP 3/5
까나페에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들을 냉장고를 뒤져서 꺼내봤어요, 일단 담백한 크래커 종류 그리고 체다슬라이스 치즈, 맛살과 옥수수 통조림을 같이 마요네즈에 버무리고 게맛살 2줄, 캔 옥수수 2, 마요네즈 2를 섞어서 버무려 주세요. 그리고 미니 파프리카가 있엇 동그랗게 모양을 살려서 잘라 주었어요.
STEP 4/5
스위티는 위에 올리기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고 체다슬라이스 치즈도 크래커보다 작은 사이즈로 잘라줍니다.
STEP 5/5
크래커 위에 체다슬라이스 치즈 올리고 그리고 그 위에 맛살 샐러드 그리고 그 위에 미니파프리카, 마지막으로 스위티를 올리고, 포인트로 무순을 올려주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