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고기를 재워줄 양념을 만들었어요.
넓은 볼에 간장 2.5스푼, 매실 0.7스푼, 소주(맛술) 1스푼, 다진마늘 0.5스푼, 후추 톡톡을 넣고 잘 섞어주었습니다.
(저는 맛술이 없어서 소주로 대체해주었어요.)
소고기는 구이용소고기를 사용했습니다.
치킨타올에 핏물을 제거해주고 소고기 한장한장에 미리 만들어놓은 양념을 묻혀 잠시 재워주세요.
간장, 매실, 소주(맛술), 다진마늘, 후추, 소고기
- 불고기용 소고기가 있으시다면 말기가 더 쉽습니다.
STEP 2/5
저는 두릅이 데쳐져있어서 바로 사용했는데요.
두릅을 손질부터 하셔야한다면 억센 가시는 칼로 살살 긁어내듯이 제거해주시고 잘 다듬은 두릅은 깨끗하게 물로 헹궈줍니다. 그리고 끓는물에 소금을 넣고 1분정도 데쳐주세요. 그런 후 찬물에 헹궈서 물기를 빼주시면 됩니다.
(소고기를 말아서 한번 더 구울거라 1분정도만 데쳐주셔도 됩니다.)
양념을 묻혀 재워둔 소고기 위에 데친 두릅을 조금 넣고 돌돌 말아줍니다. 그리고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주면 끝입니다.
- 고기 마감부분을 먼저 팬에 구워주시면 두릅소고기말이가 풀리지않고 모양이 예쁘게 구워질 수 있어요.
STEP 4/5
두릅소고기말이 완성입니다!
야식으로 먹을거라 정말 간단하게 만들었어요. 소고기가 사실 얼마 없어서 조금만 만들어야겠다.. 했다가 남은 소고기로 다시 두릅소고기말이 만들어서 다 먹어버렸어요.
STEP 5/5
한입 딱 먹으면 우선 소고기의 육즙이!! 그리고 두릅의 향이 약간 나면서 뭔가 고급진 요리를 먹는 느낌이예요.
산나물의 왕이라고 불린다는 두릅과 풍부한 단백질을 가진 소고기는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두릅소고기말이로 먹는다면 몸에 좋은 보양식이겠죠!
간을 세게하지않아서 두릅의 향도 함께 느낄수가 있어요. 맛과 건강까지 챙기는 맛있는 요리!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