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에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 설탕, 코코아가루를 체에 쳐 넣고 차가운 버터를 깍둑썰기해 넣어주세요. 스콘은 다른 것들에 비해 과정이 아주 간단해서 쉽게 만들수 있어요. 버터는 차가운 상태로 넣어서 스크레퍼로 잘게 다지듯이 잘라 밀가루와 콩알 크기만하게 잘라주세요.
STEP 2/9
지금은 다먹었지만 한때 한봉지를 사와 즐겨먹었던 카라멜을 잘게 다져주었어요. 달콤한 맛을 위해 넣어주었어요. 카라멜이 없으시다면 호두나 피칸등을 넣으셔도 좋고. 초콜릿을 잘게 다져넣어주셔도 좋아요. 전 초콜렛을 다 쓰는 바람에 초코렛을 넣을수가 없어 아쉬운 데로 그뤼에 카카오를 넣어주었어요.
STEP 3/9
사진처럼 버터와 밀가루가 콩알 크기로 잘 섞이면 다진 카라멜과 그뤼에 카카오를 넣고 한번 크게 섞어주세요.
STEP 4/9
우유나 생크림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스콘은 뻑뻑한 맛을 즐기는 퀵브레드이니까 너무 오래 섞지는 말고 마른가루가 보이지 않을정도로만 가볍게 뭉쳐주세요.
STEP 5/9
한덩어리로 가볍게 뭉쳐준 후에 랩을 씌워 냉장고에서 1시간정도 휴지시켜주세요.
STEP 6/9
스콘의 결을 살리기 위해서 밀대로 넙대대하게 밀고 두세번정도 접어주었어요. 요 과정은 생략가능하구요. 접어주면 파이는 아니지만 약간의 결이 생기면서 귀여워요.
STEP 7/9
완성된 반죽을 밀대로 밀어가면서 두께 2cm정도로 만들어 직사각형을 만들어주세요. 스콘은 쿠키커터로 찍어서 굽는 방법도 있고 사각모양 등등 원하는 모양을 만들수 있지만 저는 삼각형 모양이 가장 좋더라구요.
STEP 8/9
스크레퍼로 삼각형 모양이 되도록 잘라주세요. 총 9개의 스콘이 나온답니다. 박혀있는 카라멜 귀여워요.
STEP 9/9
팬위에 팬닝한후에 위에 우유를 발라주세요. 사실 초코스콘이라 색이 까마니까 구워져 나온 노릇노릇한 색을 알수가 없으니 우윳물을 안발라주어도 괜찮아요. 190'c에서 20~25분간 구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