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라둔 잡채를 두부에 섞어주세용. 재료에 점성이 생기도록 잘 치대주세용. 초간단 만두소 완성. 잡채도 두부에도 간이 되어있으니 따로 간을 해주지 않으셔도 되용.
STEP 4/12
밥숟가락으로 만두소를 한큰술 떠서 만두피에 얹어주세요.
STEP 5/12
만두피 가장자리에 따뜻한 물을 발라주세용.
STEP 6/12
이젠 마음대로 만두 빚기. 전 시판되는 만두랑 비슷하게 빚어보고자 이렇게 했답니당. 만두를 이쁘게 빚어야 예쁜아가야를 낳는단 말씀 아시죵. 열심히 이뿌게 빚어야해용. 아이의 미래를 위해서용.
STEP 7/12
요렇게 후다닥 만두를 빚었어요. 웬지 좀 어설프죠? 좀 더 이쁜 모양으로 빚고 싶었는데 내공부족으로 이것으로 만족. 전 쟁반에 붓지 않게 하려고 밀가루를 너무 많이 사용했는데 찌지 않고 바로 튀겨서 드시려면 되도록이면 밀가루를 적게 사용할수록 좋아요. 밀가루가 기름을 빨리 변색시키고 텁텁한 맛을 내거든용.
STEP 8/12
달궈진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붓고 만두를 구워주세용. 반쯤 튀긴듯이 구워주시면 되용.
STEP 9/12
만두가 구워지는 동안 간단하게 초간장을 만들어 줄꺼에요. 간장 1큰술에 식초 1큰술 그럼 끝이랍니당.
STEP 10/12
식초가 들어가서 군만두의 기름진 맛을 없애준답니당. 그리고 간장의 짠맛을 중화시켜주기도 하구요. 이미 만두소에 간이 되어있기 때문에 간장이 심심한편이 좋아요.
STEP 11/12
사방을 돌아가면서 바삭하게 튀겨내주세용.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졌죵.
STEP 12/12
짜잔. 노릇노릇 맛있는 잡채군만두 완성이에요. 정말 후다닥 만들었네용. 먹다 남아 애물단지가 되었던 잡채가 이렇게 먹음직스러운 군만두로 변신을 했답니당.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안에 푸짐한 잡채가 가득하답니당.여러분께서도 집에 잡채가 있으시면 이렇게 만들어보셔용. 간식으로 넘넘 좋아요. 간단해서 만드는 엄마도 참 편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