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리를 볶아 납작하게 만든 오트밀은 베타글루칸, 단백질,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건강한 든든함을 채워주면서 아침식사 대용으로 특히 좋은 이로운 곡물인데요. 지난번 우유와 함께 섞어 각종 취향에 맞는 과일과 함께 갈아 건강 생과일주스로 완성하는 방법도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장 건강에 이로운 요거트와 각종 취향에 맞는 과일 그리고 견과 등과 함께 곁들여 먹는 오트밀 메뉴 소개합니다. 고소한 오.트.밀.에 두유나 우유 또는 아몬드유 그리고 취향에 따라 요거트를 추가하여 5~6시간 불려놓은 뒤 꾸덕꾸덕해진 상태에서 취향에 맞는 각종 과일과 견과류 그리고 요거트를 더욱 풍성하게 추가하여 먹으면 속도 편안하면서 건강하고 든든한 아침 대용이나 간식으로 드실 수 있는데요. 오트밀을 활용한 건강한 메뉴이면서 맛도 좋아서 좋아하는 메뉴랍니다. 이렇게 일정 시간 불려야 하기에 전날 밤 불려놓고 먹는다 하여 오버나이트 오트밀로 불리는 오나오요거트 맛있게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우유나 두유를 사용해도 좋고요. 이 대신 아몬드 음료를 넣어 보다 건강하게 불려낼 수 있어요. 오늘은 아몬드유를 준비했고요. 딸기잼은 선택사항으로 이왕이면 저당 제품으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과일은 냉동과일을 넣어 더욱 시원하게 드셔도 좋고요. 바나나나 샤인머스켓 등 각종 과일을 다양하게 넣어 응용해 보셔도 좋아요.
다음 선택사항으로 딸기잼을 넣어주었어요. 아이들이 이렇게 좋아하는 잼을 넣어주면 보다 맛있게 먹기 때문에 저당 딸기잼을 사용하여 취향껏 넣어주었는데요. 잼을 넣으면 단맛을 내는 추가적인 재료를 넣지 않아도 좋고요. 이는 선택사항으로 단맛을 내주기 위해서는 올리고당이나 알룰로스 또는 꿀로 대체해서 넣어주셔도 좋답니다.
STEP 9/11
그 위에 플레인 요구르트를 역시 취향껏 넣어줍니다. 당도가 없는 제품을 넣는 것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데 아이들의 입맛도 맞춰주기 위해 살짝 당도가 있는 기본 플레인 맛으로 추가해 주었어요.
STEP 10/11
그 위에 좋아하는 그레놀라를 듬뿍 넣어줍니다. 모든 재료는 취향껏 넣기 때문에 개인 기호에 따라 양을 조절해 주도록 해요.
STEP 11/11
냉동실 안의 시원한 냉동과일 풍성하게 올려주고 마무리했어요. 든든하게 바나나를 올려주어도 맛있는 조합으로 건강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밤새 차갑게 둔 뒤 먹는 메뉴라 오히려 오.트.밀.로 만든 죽 등의 메뉴보다 훨씬 좋아하는 요구르트 간식이랍니다. 밤새 불어난 양에 먹었을 때 든든함은 물론이거니와 소화도 잘 되어 가벼운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데요. 취향에 맞는 과일 덕분에 상큼함까지 더해지니 맛이 없을 수 없답니다. 새콤달콤한 과일과 단백하고 고소한 견과류, 식이섬유와 단백질 풍부한 오트밀까지 최고의 조합으로 건강한 한 끼로도 손색없는 오버나이트오트밀요거트로 집에서도 예쁘고 건강한 식단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