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건강주스로 야채와 과일 그대로를 갈아 아침 대용으로 마시는데요. 특별히 이번에는 귀리를 조리가 간편하고 소화가 쉽게 되도록 압착, 가공하여 만든 오트밀을 활용하여 더욱 건강하고 맛있는 과일주스 맛있게 만들어 보았어요. 필수아미노산을 비롯한 단백질 그리고 수용성 섬유질을 풍부히 함유하고 있는 곡물인지라 다양한 조리법으로 맛있게 활용하여 드시면 좋아요. 그냥 먹기에는 저희 집 아이들이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달콤한 과일과 함께 갈아주면 전혀 눈치채지 못하고 맛있게 꿀꺽꿀꺽 한 컵 비운답니다.^^
이처럼 오트밀 자체로 먹기에 부담스러운 경우엔 이렇게 블루베리나 딸기주스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다양한 제철 과일과 함께 대부분 어우러지기 때문에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특별히 든든한 포만감을 주어 아침 대용으로 부족함 없는 바나나를 풍성히 넣어 포만감까지 가득 채워 만든 오트밀바나나주스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바나나 한 송이 구입하면 끝까지 다 못 먹는 경우가 많은데 검은 반점이 생기면서 껍질이 변한 바나나는 당도가 최고로 오른지라 주스에 활용하면 좋아요. 평소 딸기바나나주스는 우유를 추가하여 갈아내지만 오늘은 우유 대신 오트밀 5 큰 술과 물 한 컵 반으로 대체하여 준비합니다. 딸기 한 컵도 추가하면 새콤한 맛까지 더해져 더욱 맛있게 완성할 수 있어요.
생각보다 빠르게 불기 시작하는 오트밀인데요. 딸기를 제외하고 위 재료로 먼저 갈아주도록 합니다.
STEP 5/8
휘리릭 1분 정도만 갈아주어도 목 넘김 부드럽게 잘 갈아집니다.
STEP 6/8
다음 냉동딸기 한 컵 분량을 추가해서 1분 더 갈아주세요. 이때 딸기의 양은 기호에 따라 조절하여 더 넣어주셔도 좋아요.
STEP 7/8
오트밀을 넣었지만 우유나 요거트 음료를 넣고 간 것과 마찬가지로 부드럽게 잘 갈려 완성된 주스랍니다.
STEP 8/8
부드럽게 잘 갈린 맛있는 오트밀 건강주스 완성입니다. 바나나의 달콤한 부드러움과 딸기의 상큼함이 더해졌어요!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재료이기에 식단 관리 중 저녁 대용으로 한잔 드셔도 좋은 건강주스랍니다. 우유를 전혀 넣지 않고도 부드럽게 크리미하게 완성되며 각종 영양소로 영양은 가득 채울 수 있기 때문에 식사 대용으로 적극 추천드립니다. 오.트.밀을 맛있게 활용할 수 있는 메뉴로 오트밀스무디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