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푸드로 불릴 만큼 강한 항산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안토시아닌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블루베리는 눈 건강을 비롯한 노화 예방을 위해 특별히 챙겨 먹으면 좋은 과일인데요. 연중 내내 접할 수 있는 냉동블루베리를 비롯하여 여름철 제철인지라 요즘 국산 생블루베리도 쉽게 구입할 수 있답니다. 제철 식품이야말로 건강에 이로우니 요즘 생과일로 많이 섭취하고 있어요. 오늘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블루베리가 요구르트의 유산균과 만나면 더욱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구르트 음료를 더하며 새콤달콤하게 완성한 블루베리요거트스무디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작은 사이즈 용기의 블루베리 2통으로 200g 정도의 양으로 준비하고요. 우유는 한 컵 분량인 200ml를 기준으로 조금 걸쭉하다 싶으면 250ml 정도로 잡아주시면 좋아요. 보다 스무디 한 농도로 드시고자 할 땐 한 컵 정도에 요구르트 음료 한 병 추가하면 좋습니다. 또한 기호에 따라 꿀 1~2 큰 술 추가하는데요. 꿀 대신 알룰로스나 올리고당 등으로 기호에 따라 대체해서 넣어주세요.
STEP 2/5
재료 준비만 끝내면 이제 믹서기에서 갈아내기만 하면 휘리릭 완성인데요. 블루베리와 함께 우유, 요구르트 음료를 먼저 넣어주고요.
기호에 따라 꿀 소량 그리고 여름철 시원한 스무디로 만들기 위해 얼음도 서너 조각 넣어 함께 갈아주면 좋아요.
STEP 4/5
믹서기에서 이제 휘리릭 잠시만 갈아주면 완성입니다. 단단한 과일이 아니기 때문에 살짝만 갈아주어도 좋고요. 씹히는 식감이 더해져도 맛있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살짝만 갈아내고 있어요.
STEP 5/5
안토시아닌 색소인 영양소를 가득 품고 있는 푸른빛을 띤 자주색의 예쁜 색을 보여주는 블루베리 주스가 부드럽게 잘 갈아졌어요. 유리컵에 또르르 따라내기만 하면 완성이랍니다. 우유가 들어가 은근 든든하여 아침 대용으로도 참 좋고요. 입맛 없는 아침을 위한 대체식으로도 좋아요. 바나나를 하나 추가해서 갈아주어도 든든함과 달콤함이 배가되니 참고하셔도 좋은 홈메이드 주스 레시피랍니다. 여름방학이 마무리되고 아이들 개학이라 일찍 일어나는 아이들 입맛 없는 아침식사 대용으로 오늘 든든하게 먹여보냈답니다. 평소 요구르트 음료를 좋아하는지라 이렇게 블루베리우유와 조합하여 만들어주면 더욱 맛있게 먹곤 하는데요. 따로 블루베리를 즐겨 하지 않는 아이들이나 식구들을 위한 메뉴로 이렇게 조합하여 갈아주면 좋아요. 요즘 아이들을 비롯한 현대인들 각종 전자기기로 눈건강 더욱 챙겨야 할 때인데 눈의 피로를 개선하며 시력저하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블루베리 요즘 제철에 맛있는 레시피로 건강하게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집에서도 카페 부럽지 않은 홈카페 메뉴로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