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인 요즘 아이들 아침 대용으로 건강주스 만들어 주고 있는데요. 평소 녹황색 채소는 좋아하지 않아 최대한 맛있는 레시피로 만들어 먹이려고 노력 중이랍니다. 케일은 그냥 먹으면 다소 쓴맛이 느껴지지만 당질이 많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달콤함 바나나와 곁들이면 달콤하게 모두 즐길 수 있답니다. 케일은 베타카로틴 함량이 풍부한 채소로 유명한데요. 그래서 항암효과는 물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채소랍니다. 이러한 영양 가득한 케일과 함께 달콤함과 든든함을 더해주는 바나나로 갈아 만드는 건강 아침 주스로도 최고인 케일바나나주스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케일 8장, 바나나 1개 와 함께 요구르트 200ml를 믹서기에 모두 넣어줍니다. 이번엔 바나나도 얼린 바나나를 사용하여 여름철 시원하게 먹을 수 있어서 더욱 좋았어요. 얼음을 넣지 않아도 스무디 하게 만들어지니 건강한 여름 스무디 주스로 제격이랍니다. 또한 물 대신 요구르트를 넣어 따로 단맛 재료를 첨가하지 않아도 되고 새콤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어서 맛있게 만들 수 있는 팁이랍니다.
STEP 2/4
케일은 한 번에 많이 구입한 뒤 깨끗하게 세척하여 냉동 보관해 두면 그때그때 바로바로 손쉽게 갈아먹을 수 있어요. 케일이 잠길 정도의 물에 식초 한두 큰 술을 더해 5분 정도 담가 둔 뒤 세척하고 물기를 제거한 뒤 사용하면 되고요. 이렇게 한꺼번에 해두고 돌돌 말아 냉동 보관 하여 사용하는 방법도 있어요.
STEP 3/4
모든 재료를 이제 믹서기로 재료가 갈릴 때까지 돌려주는데요. 단단한 재료가 없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유리잔에 스르륵 담아내면 집에서도 커피숍 과채주스가 부럽지 않은 비주얼과 맛을 자랑한답니다. 눈으로만 보아도 건강함이 물씬 느껴지는 주스에요. 바나나로 인해 아침 대용으로 든든하면서 가벼운 한 끼가 되기도 해요. 케일이 맛있어지는 마법 같은 조합 레시피로 여름철 건강을 챙기기 위한 홈메이드 건강주스로 맛있는 건강 스무디 만들어 온 가족 함께 맛있게 드셔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