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옥수수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안주 메뉴인 동시에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은 콘치즈입니다. 옥수수캔과 버터 및 마요네즈 그리고 치즈만 있어도 후딱 완성되는 메뉴인지라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알알 터지는 옥수수와 쭉쭉 늘어나는 고소한 치즈의 맛으로 그 자체로 맛있지만 빵 등에 곁들여 먹으면 든든한 간식이 되어 주기도 한답니다. 캔옥수수 자체의 기본적인 양념으로 인해 나머지 버터나 설탕 등의 재료들을 사실상 입맛에 맞춰 가감해 주어도
맛있는 옥수수 콘치즈가 완성되기 때문에 기본 레시피 참고하셔서 맛있는 별미 간식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부터 차근차근 소개해 드릴게요.
수분이 날아가도록 볶아주도록 해요. 어느 정도 볶다 보면 양파가 익어 투명하게 변하고 바닥의 수분도 거의 없는 상태가 되는데요. 이때까지 볶아주도록 합니다.
STEP 6/10
다음 여기에 마요네즈 2 큰 술과 설탕 0.5 큰 술을 넣어주세요. 캔옥수수 자체에 단맛이 가미되어 있기 때문에 소량의 설탕만 넣어주었는데요. 기호에 따라 설탕의 양은 조절해서 넣어주세요. 마요네즈와 설탕이 재료에 모두 잘 섞이도록 중불에서 빠르게 볶아내 줍니다.
STEP 7/10
어느 정도 고루 섞였다면 팬에 평평하게 깔아 주세요. 그다음 모짜렐라치즈 한 컵 분량을 역시 평평하고 고르게 깔아줍니다.
STEP 8/10
이제 치즈만 익으면 완성인데요.
STEP 9/10
위에 치즈가 잘 익기 위해 뚜껑을 덮고 익혀주는 것이 좋아요. 꽉 맞지 않는 뚜껑이어도 좋으니 살짝 걸치듯 저는 덮어 익혀주었답니다. 약불에서 지켜보며 치즈가 어느 정도 익어가는지 확인해 보며 익히도록 해요. 치즈 녹은 정도를 확인하며 뚜껑을 열어보면 지글지글 옥수수가 끓어가면서 고소한 치즈도 보기만 해도 맛있게 부드럽게 녹았답니다. 이제 불을 꺼주고 마무리합니다.
STEP 10/10
파슬리가루 소량 솔솔 뿌려 마무리해주는데요. 선택사항입니다. ^^ 재료가 있다면 뿌려주고요. 아니면 생략해도 맛보장 입니다!뜨거울 때 바로 섭취하여 쭉쭉 늘어나는 치즈의 맛을 느끼기 위해서는 뜨겁게 조리해서 뜨거운 팬 자체에서 드시는 것이 보다 맛있게 즐기는 방법이에요. 치즈나 버터 취향에 맞춰 풍성하게 넣어 만들면 보다 풍미 깊게 완성할 수 있답니다. 집에서도 이렇게 만들어 보시면 밖에서 드셨던 맛 그대로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아이 간식이나 맥주 안주 메뉴로 후다닥 만들어 보시길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