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눈 건강에 좋은 블루베리로 맛있는 스무디 만들어 보았어요. 평소 블루베리를 아이들이 좋아하여 생과일로도 많이 구입해 먹는데요. 날이 따뜻해지면서 국산 블루베리도 많이 보이고 있어요. 블루베리와 우유 그리고 소량의 꿀을 넣어 갈아도 충분히 맛있는 홈메이드 영양 주스로 섭취할 수 있는데요. 장 건강에 좋은 요구르트인 요거트 등을 추가하여 갈아내면 블루베리의 식이섬유와 요거트의 유산균이 정장 작용을 하여 더욱 장 환경을 건강하게 해주어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다고 해요. 새콤달콤한 블루베리에 요거트와 우유 추가하여 부드럽고 스무디 하게 완성하는 블루베리요거트스무디 주스 만드는 쉬운 레시피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생블루베리를 준비하였지만 냉동 블루베리를 사용하면 얼음을 따로 추가하지 않아도 여름철 시원한 스무디를 만들 수 있어요. 또한 떠먹는 플레인요거트를 사용하였는데 믹서로 갈고 나면 몽글몽글하게 조금씩 바뀌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답니다. 때마다 다르게 만들고 있긴 한데 일반적으로 주스형 요거트로 첨가해 주면 상큼한 요거트의 맛을 느끼며 부드럽게 드실 수 있어요. 저희집 아이들은 모두 좋아하여 재료 준비 상황에 맞게 때마다 다르게 사용하고 있어요.
STEP 2/3
블루베리 200g 우유 300ml 플레인요플레 250g 꿀 1~2 큰 술
위 분량의 재료를 모두 넣어줍니다. 재료만 준비하고 믹서기에 모두 갈기만 하면 휘리릭 완성되는 홈메이드 블루베리 주스랍니다. 꿀의 양은 취향에 맞게 조금씩 조절해 주고 꿀 대신 알룰로스나 올리고당을 사용해 주어도 좋아요.
아침 주스로 주기 위해 얼음은 생략하고 갈아주었어요. 얼음을 추가하거나 냉동 블루베리를 사용하면 시원한 스무디 형식으로 여름철 홈메이드 생과일주스로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푸른빛을 띠는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 가득하다는 증거인데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E가 풍부하여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되기에 온가족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홈메이드 주스로 적극 추천하는 메뉴랍니다. 가끔 단맛이 덜하고 신맛이 강한 블루베리가 있는데 이럴 때 이렇게 스무디형 주스로 만들면 블루베리의 영양은 그대로 지키며 맛까지 맛있게 완성할 수 있어 추천하는 블루베리 간식이랍니다. 제철이 시작되는 제철 과일 활용 메뉴로 맛있는 간식 홈카페 주스로 맛있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