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풍 간식으로 대표적인 메뉴인 식빵롤샌드위치입니다.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면서 만들어 놓으면 예쁘고 먹음직스러워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인데요. 재료도 치즈와 햄이 들어가 좋아할 수밖에 없는 메뉴랍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위와 같이 꼬치에 두세 개 꽂아 먹는 재미도 있어 집에서도 나들이 분위기 내면서 식빵을 활용한 아이들을 위한 간식으로 제격이에요. 쉽지만 나름의 노하우로 보다 예쁘고 효율적으로 만드는 식빵롤 만드는 방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민 빵에 딸기잼을 펴 발라줍니다. 잼 대신 마요네즈로 대체해 주어도 햄과 치즈와 잘 어울리니 취향에 따라 선택해 줍니다. 또한 재료를 펴 바를 땐 위처럼 끝 쪽까지 바르는 것이 아닌 2/3 정도만 발라주면 돌돌 말았을 때 자연스럽게 말려가면서 끝까지 고루 발라집니다. 끝까지 충분히 발랐을 경우엔 돌돌 말아주는 과정에서 마지막에 잼이나 마요네즈가 많이 세니 참고해 주세요.
STEP 4/8
다음 치즈와 샌드위치용 햄을 1장씩 올려주세요. 마찬가지로 끝은 남기고 앞쪽을 향하여 배치해 주도록 하는 거 팁이랍니다. 이렇게 재료는 모두 올려주었고요. 이제 돌돌 말아주기만 하면 되어요.
이렇게 맛있고 예쁜 식빵롤이 쉽게 완성되었습니다. 꼬치에 두세 개씩 꽂아주면 먹기에도 좋고 도시락이나 나들이 메뉴로 챙겨가기에도 너무 좋아요. 물론 그냥 쏙쏙 먹어도 맛있답니다. 우유와 함께 아이들 간식으로 내놓은 식빵의 예쁜 변신입니다. 4개의 롤만 만들었는데 더 먹고 싶다는 성화에 후다닥 추가로 만들 정도로 식구들 모두 너무 맛있게 먹은 간식이었어요. 우유 또는 커피와 함께 온 가족 모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식 메뉴로 집에서도 나들이 분위기 내면서 맛있게 식빵 활용 간식 햄치즈식빵롤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