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질하기-저는 우선 닭과 단호박 그리고 당근을 손질 먼저 했어요 오랫동안 삶긴 할 거지만 그래도 좀 더 푹 삶아져서 본연의 맛이 더 잘 살아나길 바라는 집사의 마음 사진은 저렇지만 저걸 또 잘게 잘라줬고 질긴 부위는 미리 다 제거했답니다!
STEP 2/11
닭고기 삶기- 물 2컵을 넣고 팔팔 끓으면 닭 가슴살 먼저 넣었어요 좀 삶다 보면 이렇게 거품이 올라오는데 이건 우리 아기들에게 좋지 않아 보이니 고양이 수제간식 만들기 할 때 저는 싹 다 걷어냈어요!
STEP 3/11
쌀 넣기!- 찹쌀도 넣어도 됩니당!!!
STEP 4/11
단호박 넣고 당근과 블루베리 조금만 넣기! 저는 닭가슴살과 단호박을 메인으로 하고 당근과 블루베리로 색감을 넣는다라는 느낌으로 다가갔어요 왜 당근과 블루베리냐 저희 애기들은 눈이 좋지 않아요ㅠ 그래서 단호박으로는 단맛을 살짝 내고 눈에 좋은 당근과 블루베리를 넣었어요 계속 거품이 나와서 저는 중간중간 걷어냈어요! 중불로 20분!!!!
STEP 5/11
식혀주기- 20분 정도 끓었으면 살짝 식혀줍니다. 그러면 어느 순간 냄새를 맡고 자다 일어난 고양이가 우는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닭고기 한 개가 잘 익었는지 한 번 더 확인하고 후후 불어줍니다
STEP 6/11
믹서기로 갈아주기- 한 번에 바로 갈아버리면 너무 묽게 됩니다. 그래서 중간중간 누르면서 어느 정도 식감이 있을 수 있도록 해주시는 게 좋아요!
STEP 7/11
맛보시게 두기- 저기요... 코에 츄르 있어요 그것부터 드세요.... 진짜 너무 좋아해주더라고요ㅠㅠㅠ 스틱 포장지에 넣기 전 드시면서 기다리시라고 츄르를 따로 담아줍니다
STEP 8/11
스틱 포장지에 담기!- 스틱 포장지에 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일단 다이소에 케찹통 하나 구매해 주세요 그리고 쭈욱 짜서 넣어주면 끝!!! 마지막에 실링기가 없다면 고데기로 하시면 간단하게 끝납니다!!! 스틱 포장지에 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일단 다이소에 케찹통 하나 구매해 주세요 그리고 쭈욱 짜서 넣어주면 끝!!! 마지막에 실링기가 없다면 고데기로 하시면 간단하게 끝납니다!!!
STEP 9/11
고양이 수제간식 만들기 이젠 급여해 보자!!!
방법 1 츄르에 물을 더 넣어서 음수량을 늘리기!!!!!!
방법 2 스틱의 위 부부을 잘라서 츄르 주듯이 급여하기!!!
STEP 10/11
고양이 수제간식 만들기 보관 방법은? 냉장은 일주일 안에 급여하시는 게 제일 안전하고 냉동은 1달까지 가능해요! 단 냉동은 차가우니까 미리 꺼내놓고 기다렸다가 녹으면 급여하기!!
STEP 11/11
고양이 수제간식 만들기 레시피 요약!
1. 물 끓으면 자른 닭 가슴살 넣기
2. 쌀 넣기
3. 단호박 (주재료 넣기)
4. 당근 or 블루베리 넣기 (부재료 넣기)
5. 20분간 끓이기
6. 식혀주기
7. 믹서기로 갈아주기
8. 스틱 포장지에 넣기
이렇게 하면 끝! 고양이 츄르 만들기 처음이라면 이렇게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