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간식은 건강식으로 해주고 싶어 늘 고민하게 됩니다. 나름 정성을 기울여도 아이들은 맛없다며 안 먹을 때가 많거든요. 그래서 야채를 먹지 않으려는 아이들을 위해서 야채를 넣어서 케일두부크림과 당근두부크림을 만들어봤습니다. 포만감도 높아 다이어트 간식으로도 좋은 두부크림은 방법만 익히신다면 더욱 다양한 두부크림을 만드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견과류 양은 저 정도 했는데 더 많이 사용하시면 더 고소해요. 두부크림을 할 때 보통은 두부 : 캐슈너트 비율을 1:1로 많이들 하시는데요. 이유는 캐슈너트의 크리미함과 고소함이 두부와 같이 갈아 주었을 때 진짜 크림같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하고 걸쭉한 느낌을 살려주게 됩니다.
그런데 전 캐슈너트 양을 적게 하고 거기에 아몬드를 추가해 주었어요. 아이들이 이걸 만들어 주면 그 자리에서 다 먹어버리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의 견과류는 하루 용량을 너무 초과해버리더라고요.
STEP 3/4
믹서기에 두부 - 케일 - 견과류 - 소금을 순서대로 넣었어요. 두부크림을 만들 때 믹서기로 가는 것이 가장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인데요. 저희 믹서기는 날이 높이 올라온 형태라서 믹서기가 헛도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드실 때 저와 같은 믹서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해보세요. 뚜껑을 열고 믹서기를 약하게 돌리다가 안 돌아가면 믹서기를 끄고 두부크림 재료를 한번씩 섞어주고 눌러주세요. 반드시 믹서기를 끄고 저어주세요. ( 뚜껑을 열고 해도 튀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이걸 몇 번 반복하다가 믹서기가 잘 돌아갈 때 강하게 돌려주면 되직하고 부드러운 크림이 됩니다. 인내심이 필요한 작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