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좋아하는 먹방유투버 중에 아미님이 치즈를 테마로 먹방을 하는 모습을 보고, 엘로우데이이자!! 치즈데이로 밥상을 차렸습니다. 냉동실에 남아 있었던 멘츠카츠와 새우까스에 체다치즈를 녹여서 소스로 활용해 주고, 치즈를 넣고 매콤한 멸치볶음과 김치볶음을 넣어서 만든 초간단치즈멸치김밥도 만들었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노랑노랑 치즈치즈입니다. 치즈멸치김밥과 치즈소스를 올린 새우까스와멘츠카츠입니다. ^^
김밥은 총 3줄만 쌀 예정입니다. 그래서 하나의 김밥당 체다치즈는 두장씩, 그러니 6장이 필요합니다. 그외에는 푸른색의 밀싹과 단무지, 프랑크소세지를 반으로 썰어 놓고 매콤한멸치볶음, 햄소세지김치볶음을 준비했습니다
STEP 2/9
김밥용김이 다 떨어져서 그냥 김으로 김밥을 했습니다. 돌김이지요. 구 멍이 숭숭 뚫어져 있는데, 밥이 찰지다보니 찢어지지는 않았습니다. 김 위에 밥을 평평하게 깔아 주고, 그 위에 체다치즈 2장을 올려 줍니다.
STEP 3/9
치즈 위에 준비한 각종 재료들을 올려 줍니다. 그리고 돌돌 꽉꽉 말아 줍니다.
STEP 4/9
치즈멸치김밥을 썰어서 단면을 보면 이와 같습니다. 소세지가 엄청나게 크게 보이네요. 그리고 치즈가 모든 재료들을 감싸고 있고요.
STEP 5/9
완성접시에 가지런히 담아 줍니다. 매콤한 멸치볶음과 김치볶음을 넣은 치즈멸치김밥 완성입니다.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계속 입속으로 들어가는 맛입니다. 치즈김밥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매콤한 멸치볶음과 김치볶음으로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치즈멸치김밥입니다. 새우까스와 멘츠카츠가 있으니 밥양도 적게 넣고 가늘게 싸서 말아 주어서 부담없이 한입에 쏘옥 들어갑니다.
STEP 6/9
자!! 하나의 치즈를 이용한 메뉴가 완성되었으니, 본메뉴를 준비합니다. 체다치즈 3장을 그릇에 찢어서 담아 주고는 랩을 씌워서 전자렌지에 4분정도 돌려 줍니다. 그럼 치즈가 녹으면서 쭈르르 흐르게 됩니다. 치즈의 양이 많았다면 냄비에 넣고는 약불에서 은근히 녹여 주었을텐데 양이 별로 없어서 냄비를 사용하면 바닥권을 형성할 듯 싶어 그냥 전자렌지에 돌려 주었습니다.
STEP 7/9
완성접시에 샐러드야채를 올려 주고, 허니머스터드가 있었으면 노랑노랑했을테지만, 아쉽게 없어서 마요네즈와 케찹을 뿌려 주었습니다. 그리고 새우까스와 멘츠카츠는 에어프라이어에서 180도 15분 튀겨 주었습니다.
STEP 8/9
전자렌지에 데워 준 체다치즈소스를 새우까스와 멘츠까스에 부어 줍니다. 그리고 나머지 녹은 체다치즈를 샐러드 위에도 뿌려 줍니다. 굳기 전에 재빠르게 뿌려 주셔야 합니다.
STEP 9/9
간은 돈까스소스로 해 줍니다. 위에 뿌리지 않고 주변에 뿌려서 마무리하면, 치즈치즈 노랑노랑의 치즈소스를 뿌린 새우까스와 멘츠카츠 완성입니다. 치즈의 녹진녹진하면서도 끈적거리는 맛!!! 고소하고 달콤짭쪼름한 돈까스의 궁합은 정말 잘 맞았습니다. 샐러드에 치즈를 올리는 이 또한 별미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