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실에 있는 황태채를 에어프라이어 없이 프라이팬에 노릇노릇 바삭하게 구워주면 되는 먹태 구이 에어프라이 없이 먹태굽는법 너무 쉬워서 요리라고 할 거도 없어요. 먹태 구이에 청양마요소스 꼭 있어야 한다는 건 맥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다 알고 있는 사실! 청양고추 송송 썰어 넣은 고소한 마요네즈와 간장을 넣 매콤 짭조름한 소스 청양고추는 매울수록 칼칼하고 마요네즈의 부드러움 속 깔끔하고 알싸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먹태 구이와 찰떡 청양마요소스 만들기 만하면 간단한 맥주안주 완성 대한민국 선수단 응원할 때 즐길 먹거리 먹태구이 & 청양마요 만들기 시작할게요.
냉동실에 한켠에 보관해 있는 황태채를 꺼내서 준비했어요. 길이가 긴 황태채를 먹기 좋은 크기로 가위로 잘라줍니다.
STEP 2/6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프라이팬을 달구어 주세요. 달구어진 팬에 황태를 넣고 처음에는 중불에서 살살 저어 가면서 구워주면 냉동실에 있던 황태채는 수분이 날아가면서 비린내도 같이 날아가요.
STEP 3/6
수분이 어느 정도 날아가면 약불로 줄여서 황태채를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개인 취향에 따라 굽기 정도는 조절하시면 됩니다.
STEP 4/6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주세요. 청양고추 썰고 눈 비비면 눈이 화끈화끈 청양고추 썰을 때 위생장갑을 착용하시면 좋아요. 볼에 청양고추 넣어주세요.
STEP 5/6
고소한 마요네즈 2T, 진간장 1T을 넣어줍니다.
STEP 6/6
청양 마요랄 잘 섞어줍니다.
얇고 바삭바삭한 먹태구이 에어프라이 없이 먹태굽는법 너무 쉬워서 간단한 맥주안주 홈술족 분들께 권해드리고 싶어요. 두껍지 않게 얇게 황태채를 손질해 씹기 편해요. 먹태구이 청양고추 고리 끼워서 먹으면 돌아버령! 청양고추 + 마요네즈 취향에 따라 마요네즈 더 추가해도 좋고 청양고추 많이 넣어 칼칼하게... 제 취향이라 제가 다 먹었어요. 맥주랑 즐기기 부담스럽지 않은 먹태구이 대한민국 선수단 응원할 때 간편한 먹거리로 만들어 보세요! 대한민국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