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게는 부패하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신선도 유지를 위해 급냉한 냉동꽃게를 사용하였습니다. 가을꽃게 수꽃게로 꽃게탕, 꽃게찜이 아닌 라면으로 쉽고 간단하게 럭셔리하게 편스토랑 어남선생 류수영 꽃게요리 준비했어요. 저렴한 가격에 역대급 꽃게라면 맛에 반하는 꽃게 라면 레시피 시작할게요.
비린내 제거를 위해 맛술 1T 넣어줍니다. 꽃게를 넣은 물이 끓기 시작하면 거품이 생기는데요. 수저로 지저분한 거품은 제거해 주세요.
STEP 10/12
5분 끓여주면 꽃게가 주황빛 옷으로 갈아입어요.
STEP 11/12
분말스프와 후레이크를 먼저 넣고, 면을 넣어줍니다. 젓가락으로 면을 들어 올렸다 내렸다 다시 들어 올렸다 내렸다 몇 번 해주면서 면을 풀어주세요.
STEP 12/12
라면 조리법에는 4분 30초간 끓이라고 했는데... 어남선생 류수영 꽃게요리 시 사진을 찍기 위해 3분만 끓였어요. 조리시간을 맞추어 주세요. 송송 썬 대파 넣어주면 꽃게라면 완성입니다.
** 계량 : 밥 수저*** 꽃게 모양을 살려 그릇에 담아 보았어요. 가을꽃게 한 마리가 통으로 들어가 있는 게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게살도 꽉 차 있어요. 꽃게의 시원한 맛과 라면의 칼칼한 맛까지 해장이 잘 될 거 같은 맛이에요. 저는 주말 점심에 꽃게라면을 끓여서 호로록~~~ 먹었어요. 주말 점심은 거의 라면으로 때우는 경우가 많은데... 주말 점심 대충 때운 끼니가 아니라 제대로 된 럭셔리한 요리를 맛본 느낌이었어요. 가을꽃게 저렴할 때 럭셔리하게 꽃게라면 끓여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