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주 보관법〉 숙주는 금세 물러지잖아요. 바로 요리하는 게 아니면 밀폐용기에 물을 담아 냉장 보관하니까 3-4일은 문제없더라고요.
STEP 3/11
야채를 깨끗이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부추와 당근은 비슷한 길이로 썰어주시고 청양고추는 얇게 썰어주세요.
STEP 4/11
훈제오리는 뜨거운 물에 여러 번 헹궈주세요.
STEP 5/11
마늘은 편 썰어주세요. 통마늘이 없으면 다진 마늘을 사용해도 좋아요.
STEP 6/11
달군 팬에 훈제오리를 넣고 강불로 살짝만 볶아주세요.
오리에서 기름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오일은 넣지 않아도 돼요.
STEP 7/11
오리에서 기름이 나오기 시작하면 마늘을 넣고 강불로 볶아주세요.
STEP 8/11
마늘이 익으면 숙주를 넣어주세요. 숙주를 넣고 30초 정도만 볶아주세요.
STEP 9/11
청양고추, 당근, 부추를 넣어주세요.
STEP 10/11
어박사 어간장 2T, 저당굴소스 2T를 넣고 30초 정도만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완전 날것처럼 보일 때 불을 꺼야 해요. 잔열로 순식간에 숨이 죽거든요.
STEP 11/11
요렇게 했는데도 사진 찍고 준비하느라 그새 숨이 팍 죽어버렸네요!.? ㅎ 만드는 거 정말 간단하죠? 매콤하고 정말 맛있는데 팟타이와 중화요리 어디쯤인 거 같아요.
훈제오리에는 발색제(첨가물)가 들어있어서 뜨거운 물에 꼼꼼히 씻어서 요리하는 게 좋아요. 뜨거운 물에 여러 번 씻은 훈제오리를 달군 팬에 넣고 오리에서 기름이 살짝 나오면 편 썰어둔 마늘을 볶아서 마늘 향을 입혀주고요. 숙주를 넣고 30초 정도 볶다가 부추와 당근, 청양고추를 넣고 어간장과 저당 굴소스로 간을 해준 뒤 30초 정도 더 볶아주면 됩니다. 훈제오리와 야채 손질만 해두면 볶는 시간은 3분이면 충분해요. 짧고 강하게 볶고 거의 날것처럼 보일 때 불을 꺼야 해요. 잔열로도 순식간에 숨이 죽거든요. 오늘 훈제오리볶음은 요리 시작부터 끝날 때까지 강불로 요리하시면 됩니다.특별한 걸 넣은 것도 아닌데 팟타이 맛이 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