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치 강좌 아보카도 아보카도 요리가 점점 더 다양해지고 대중화되면서 아보카도를 많은 분들이 식재료로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아보카도를 바로 먹기 위해 구입하였는데, 후숙이 덜 되여 실망한 경우가 있어요. 아보카도 맛있게 먹으려면 후숙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아보카도는 익기 전에는 초록색을 띠고, 잘 익으면 진한 갈색이 돼요. 초록색의 아보카도를 바로 냉장 보관하면 익지 않고 썩어버릴 가능성이 커요. 저도 몇 번 실패했어요. 그래서 저는 편하게 냉동 아보카도를 구입해 사용하고 있어요. 냉동아보카도 요리 시 바로 꺼내 전자레인지에 1~2분 해동하면 바로 먹을 수 있거든요. 아보카도 후숙하는 시간도 필요 없고, 껍질을 제거할 필요도 없어 요리가 한결 더 쉬워지고 간편해졌어요. 오늘은 냉동아보카도 요리 오픈샌드위치 아보카도 다이어트 레시피입니다.
냉동아보카도 해동법 시간 여유가 있다면 냉동아보카도 상온에서 30분 해동 시간이 없다면 전자레인지에 1~2분 해동 냉동 아보카도를 내열용기에 담고 뚜껑을 덮어 전자레인지에 1분 돌려주었어요.
STEP 2/7
냉동실에 있는 올리브 치아바타를 토스트 오븐에 2분 구워주었어요. 다이어트를 위해 통밀빵 사용하셔도 되고요. 바게트 빵이나 식빵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STEP 3/7
팬에 올리브유 두르고 계란을 깨뜨려 주세요. 후춧가루 갈아주고, 소금 한 꼬집 넣고 우유도 조금 넣어줘요.
STEP 4/7
익기 전에 재빨리 주걱이나 젓가락으로 휘저어주세요. 계란이 80% 로만 익었을 때 불을 꺼주세요. 스크램블 에그 만들 때 완전히 익히는 게 아니라 약간 덜 익은 상태에서 불을 끄고 잔열에서 익혀주는 거예요.
STEP 5/7
잘 구워진 빵 위에 바질 페스토 발라주세요. 바질 페스토는 식판용이고 냉동실에 소분해서 넣어놓은 바질 페스토를 사용하였어요. 바질 향이 매력적이에요.
STEP 6/7
에그 스크램블 올려주고
STEP 7/7
해동한 아보카도 올려주세요.
냉동 아보카도여서 조금 문질려진 곳이 약간 보여요. 맛에는 지장이 없어요. 건강한 맛 그대로인 냉동아보카도 오픈샌드위치 바질 페스토가 발라진 빵 위에 스크램블 에그는 부드럽고 그 위에 아보카도는 더더더 부드러워요. 오픈샌드위치는 비주얼은 좋은데 먹기에는 좀 난감함이 생기더라고요. 우아하게 칼로 잘라먹거나 빵 하나 더 덮어서 먹으면 좋아요. 아보카도 잘 익어 좋고 바질 페스토랑 너무 잘 어울려요. 집에서 홈 브런치 즐기고 싶은 분이나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라면 냉동 아보카도로 만든 아보카도 오픈샌드위치 만들어 보세요. 여러분 맛있는 식사하세요!
▶대체 가능 올리브 치아바타 → 통밀빵 바게트 등 고춧가루 → 레드페퍼 바질 페스토 → 생크림, 머스터드, 과일잼 등, ▶ 밥숟가락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