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 전에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기를 먼저 예열해주세요. (160도) 두부포를 먹기 좋은 사이즈로 썰어주세요. 저는 나초처럼 먹고 싶어서 흉내라도 낼 겸 삼각형으로 잘라줬어요.
포두부 4장 (180g 정도)
STEP 2/5
위생봉투에 썰어 준 두부포를 넣고 소금 1 tsp, 파프리카 파우더 2tsp을 넣고 흔들면서 골고루 양념해 주세요. 저는 후추 안 넣었는데 후추 좋아하시는 분들은 후추 뿌려주셔도 될 것 같아요! 두부 사이사이에 양념이 골고루 밸 수 있도록 잘 흔들어주세요. 가루류가 다 섞인 다음에 오일을 넣어줄게요.
고운 소금 1tsp, 파프리카 파우더 2tsp, 아보카도 오일 2T
소금이랑 파프리카 가루는 입자가 고와서 오일 먼저 넣어주면 쉽게 뭉치니까 ㅋㅋ 오일은 나중에 넣어줄게요!
STEP 3/5
오일이 골고루 묻었다면 아몬드 가루를 넣고 마지막 흔들기! 아몬드 가루 없어도 괜찮은데 아몬드 가루를 넣고 구워주면 약간 더 고소한 맛이 있어요.
아몬드 가루 2T
STEP 4/5
160도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10분 간구워주세요. 종이 포일에 넓게 펼쳐서 구워줄게요.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주실 분들은 열이 골고루 받을 수 있도록 중간중간 열어서 달라붙은 아이들을 잘 섞어주세요.
STEP 5/5
뒤집에서 10분 더 구워줬어요. 바로 전보다 색이 더 또렷해졌죠? 두부에 수분이 많이 빠져나가야 식감이 더 바삭바삭 거리니까 귀찮아도 장갑 끼고 열이 골고루 갈 수 있도록 잘 섞어주세요~ 충분히 식혀서 드시면 더 바삭거려요!
혹시 드셔보시고 간이 부족하다 싶으시면 식기 전에 고운 소금을 한 번 더 뿌려서 섞어주셔도 됩니다.
파프리카 파우더 말고 그냥 소금, 후추만 넣고 버무려서 구워주셔도 깔끔하고 맛있어요. 파마산치즈가루 있으신 분들은 넣고 구워 주시면 치즈맛 나초 완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