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은 나를 위해 먹는 겁니다. 만들어서 먹든, 사서 먹든, 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한 투자에요. 음식을 먹는 일은 몸에 영양을 주고 운동의 효과를 높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우리에게 심리적인 만족감을 줘요. 그 행복을 포기하지 않고 싶어요. 음식을 먹는 게 내 몸에 긍정적인 기억으로 남기를 바라는 마음이에요. 그래서 귀찮더라도 나를 위한 한 그릇 다이어트레시피를 만들어 먹습니다. 오늘의 재료는 연어인데요. 연어는 각종 질병에 효과 있는 '만능 비타민'입니다. 연어는 풍부한 단백질 함량을 가지고 있고 비타민D, 칼슘, 오메가3 도 풍부해요. 오늘은 훈제연어로 오픈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았어요. 빵부터 구우러 가볼까요?
통밀빵은 앞뒤로 굽고 한 김 식혀주세요. 오븐 토스트기에 빵을 구워주었는데요. 프라이팬에 앞뒤로 구워 주셔도 됩니다.
STEP 2/4
훈제연어, 사과, 양파는 잘게 썰어주세요.
STEP 3/4
볼에 훈제연어, 사과, 양파를 넣어주고 머스터드소스, 마요네즈를 넣고 골고루 섞어 연어 페이스트를 만들어 주었어요.
STEP 4/4
구운 통밀빵에 리코타치즈 얇게 펴 바르고 연어 페이스트를 올리고 접시에 담아주면 됩니다.
참 간단하게 만든 훈제연어오픈샌드위치에요. 연어요리는 어떻게 만들어 먹어도 다 맛있어요. 제일 좋아하는 건 역시 빵과 함께 먹는 샌드위치에요. 입에 살살 녹는 훈제연어와 상큼한 사과의 조합! 주말 아침 브런치로 만들어 먹어도 좋겠어요. 여유로운 주말 아침 커피와 훈제연어오픈샌드위치로 행복하게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