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은 부드럽고 겉은 고소하면서 쫄깃하기까지 한 크림치즈 같은 맛의 브라타치즈샐러드 만드는법 이랍니다. 요즘 한창 맛이 좋은 샤인머스켓 듬뿍 넣어 새콤상콤하게 다이어트요리 즐겨보았는데요, 간단하게 올리브오일드레싱 곁들여서 먹는 맛이 만들기도 쉽고 아침에 싱그럽게 즐길 수 있어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넘 좋더라구요.
칼륨, 철분이 풍부해 골다공증이나 빈혈, 각종 성인병들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 포도계의 명품 샤인머스켓! 커다랗고 탱글한 알속에 달달함이 꽉 차 있어 후숙해서 먹으면 더욱 맛있는데요, 이렇게 치즈를 곁들여서 샐러드로 즐겨도 맛있답니다. 샤인머스켓 보관은 냉장고에서 2~3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하다고 해요, 신문지나 마른 종이에 포장한 후에 비닐로 한번 더 포장해서 냉장보관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STEP 2/6
브라타치즈는 유청에 담겨 있어서 냉동고에 두었다가 자연 해동해서 준비하면 되어요. 그러면 부드러운 크림의 생치즈 맛 그대로 즐길 수가 있답니다.
STEP 3/6
샤인머스켓은 한 알씩 따서 식초 한두방울 떨어뜨려서 씻은 후 흐르는 물에 한번 씻어 체에 받쳐 주시면 되어요. 바질 잎도 씻어 준비합니다. 바질 잎 대신 어린잎채소나 로메인 등을 함께 넣어 주셔도 좋아요.
STEP 4/6
샤인머스켓을 반으로 2등분 해 줍니다.
STEP 5/6
오일드레싱은 분량의 올리브오일 3큰술, 레몬즙 1큰술, 식초 2큰술, 설탕 1큰술을 넣어 설탕이 녹을때까지 저어 줍니다. 드레싱으로 초간단하면서 부담없이 샐러드를 즐길 수 있어 좋은 올리브오일드레싱 이에요.
STEP 6/6
접시에 2등분 한 샤인머스켓을 올리고 바질잎을 몇장 올려줍니다. 브라타치즈를 올려주고 오일드레싱을 곁들이기만 하면 되는 초간단한 샤인머스켓 브라타치즈 샐러드 랍니다.
쵝오다...
이걸로 장사해야지..
먹던 사진 올려서 죄송해요..ㅎㅎ
먹다보니 급 맛있어서...
냉동고에 잠자고있던 브라타가 유통기한을 넘어가려해서 해치워 버릴려고 브라타치즈와 함께할 소스 레시피를 찾았을 뿐인데...
마침 그린샐러드야채가 있었고,
마침 샤인이 있었던거지요..
마침 올리브유 상시대기중..
마침 레몬즙 한병...
덕분에 냉장냉동고에 잠자고있던 녀석들을 한방에 꿀꿀이 죽으로 다 처리할 슈 있었어요.
잘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