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와 우유, 아기치즈를 준비해주세요:)
계량은 편의상 g으로 했지만, 그냥 준비하신 감자무게만큼 우유와 아기치즈를 넣으면 된답니다!
보통 감자100g에 우유100g을 넣으면 총 200g정도의 양이 나오니까 아기 간식으로 먹으면 두 번, 식사로 먹으면 한번 정도의 양이 나온답니다!
STEP 2/8
감자를 익혀주세요! 익혀주는 방법은 아무거나 상관 없어요. 쪄도 좋고, 삶아도 좋고, 구워도 좋아요^^
저는 베이비무브 찜기에 30분 푹 쪄주었어요.
STEP 3/8
잘 익은 감자의 무게를 재어보니 220g정도네요! 감자와 우유의 비율은 1:1이랍니다^^
STEP 4/8
그래서 우유도 220g정도로 맞춰서 넣어주었어요.
STEP 5/8
감자와 우유의 비율을 맞춘 후 갈아주세요!
초기이유식을 진행하는 아기라면 아주 곱게, 중기 이후부터는 아주 고울 필요는 없어요!
저는 베이비무브 1단계(제일 약하게 갈리는 단계)로 갈아주었어요!
STEP 6/8
프라이팬이나 냄비를 약불에 올려주세요.
STEP 7/8
그리고 아기치즈를 넣어서 아기치즈를 골고루 섞어주세요.(200g당 한장정도)
살짝 가열하며 아기치즈를 섞어주면 아기치즈가 아주 잘 섞인답니다! 모든 재료가 잘 섞이기만 하면 되는 과정이니 오래 하실 필요 없어요^^
지난번 고치퓨에서는 많은 양이어도 아기치즈를 1장만 넣어줬었지만,
감치퓨는 감자의 맛 자체가 심심하기 때문에 아기치즈가 너무 적게 들어가는 것보단 200g당 한 장 정도 들어가 주는게 맛있어요!
물론 아기치즈 양은 가감하셔도 됩니다^^
STEP 8/8
집에서 키운 바질 잎을 하나 따서 올려줬어요:)
감자와 우유가 만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내주고, 아기치즈가 풍미를 더해주네요^^
감자치즈퓌레는 고구마치즈퓌레보단 만들었을 때 살짝 더 묽은 감이 있어요. 시간이 지나면 감자치즈퓌레도 살짝 되직한 감이 생긴답니다.
감자치즈퓌레를 냉장 보관하면 약간 덩어리지는듯하지만 먹기 좋게 데우면 다시 원래의 질감으로 돌아온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