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라면이라니... 토마토와 라면의 조합이라니... 토마토라면은 예전에 '원나잇 푸드 트립'이라는 방송에서 본 적이 있었는데요. 홍콩에서 유명한 라면이라고 하더라고요. 블로그 서핑을 하다가 토마토라면 레시피를 보고 저도 한번 만들어 봤어요. 마침 집에 방울토마토가 몇 개 남아 있었거든요.ㅎㅎㅎ
냄비에 물을 담고, 채 썬 양파와 반으로 잘라 둔 방울토마토를 넣으세요.
양파와 방울토마토는 물과 함께 처음부터 끓여야 깊은 맛이 우러나고, 특히 토마토의 풍미가 더해진다고 해요.
STEP 3/6
물이 끓으면 라면스프를 넣고, 풀어 둔 계란을 넣어주세요.
이때 계란은 휘젓지 말고 스스로 익어서 떠오를 때까지 기다리다가 몽글몽글 익으면 한 두번 정도 저어 주세요. 그래야 국물이 탁해지지 않고 더 맛있어져요.
STEP 4/6
여기서 홍콩식 토마토라면의 포인트! 식초 1스푼을 넣는 거예요.
새콤한 맛의 라면이라니... 과연 무슨 맛일까 생각하며 식초를 넣었어요.
STEP 5/6
이제 라면을 넣고 보글보글 끓여 주시면 돼요.
STEP 6/6
비주얼은 일단 합격! 방울토마토이 빨간색이 너무 예쁘네요. 과연 맛은 어떨까요? 양파와 방울토마토와... 게다가 식초까지!
먹어 볼 용기가 안 나서 일단 집에 있는 남편에게 시식을 권했는데요.
남편 曰
"완전 특이한 맛이다. 음... 먹을 만하긴 한데 또 먹고 싶은 맛은 아니야."
이러네요.ㅎㅎㅎ
이제는 제가 시식할 차례죠?
저는 나름 괜찮았어요. 평범한 라면에서 이국적인 맛이랄까... 아무튼 그런 맛이 났어요. 자주는 아니지만 종종 끓여먹고 싶어질 맛이었어요.
특이한 맛, 새로운 맛의 라면을 맛보고 싶으시다면 한번 만들어 드셔 보셔도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