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라면 끓일때 물을 500~550ml정도 잡고 끓이잖아요?? 그런데 라면으로 탄탄면을 만들 때는 평소 라면끓이는 물의 양의 반정도만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백종원님도 면을 삶고 물을 반정도 따라버리시거든요. 그래서 전 그냥 아예 시간도 단축할겸 물을 300ml정도 잡고 끓였어요.
STEP 2/10
참..저는 삼양라면 골드를 사용했어요. 라면의 종류는 그닥 중요하지 않은거 같더라구요~ 물을 끓일때 저는 라면스프를 미리 같이 넣고 끓이는 스타일이라 같이 넣어줬어요. 건더기스프는 한봉 다 넣었고 분말스프는 2/3정도만 사용했습니다. 분말스프 다 넣으면 짜요~
분말스프 다 넣으면 짜요~
STEP 3/10
물이 끓으면 라면을 넣고 끓여주세요.
STEP 4/10
라면으로 탄탄면만들기의 가장 핵심 포인트!! 땅콩버터에요!! 땅콩버터는 듬뿍 한숟가락 떴어요~ 전 좀 많이 넣은 편이죠?? 전 많이 넣는게 고소하니 맛있더라구요~
STEP 5/10
라면이 반쯤 익었을때 땅콩버터를 넣어서 잘 풀어주세요.
STEP 6/10
고추가루도 1T넣어주시고~~
STEP 7/10
쫑쫑 썬 대파도 넣어서 잘 끓여주면 라면으로 탄탄면 만들기 끝!!
STEP 8/10
짜장라면 끓이는것만큼 쉬운 라면으로 탄탄면 만드는 방법.
STEP 9/10
저는 제대로된 탄탄면을 먹어보지 않아서 어떤 맛인지 비교해볼수는 없지만 땅콩버터의 고소함이 매력적이라 자꾸 자꾸 먹게 되고 고추가루와 대파가 느끼함을 잘 잡아줘요. 아주 매력적인 이색라면요리!!
STEP 10/10
고소짭쪼롬한것이 시원한 맥주가 생각나는 맛이기도 하고~~ 여름밤에 맥주한잔 하면서 야식으로 먹기도 딱 좋을것 같아서 저는 종종 만들어 먹을 것같아요~ 마음에 쏙 드네용^^ 땅콩버터 있으신 분은 당장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