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님상차림 음식으로 이것저것 음식을 준비하다보니 사진을 두서없이 찍기도 하고 못담기도 하고.. 그럼에도 집으로 방문한 손님들은 맛있게 드시고 가셨으니 그걸로 감사하며 몇장 안되는 사진이지만 무쌈에 깻잎과 날치알 곁들여서 먹었던 오리고기요리로 맛있게 즐긴 훈제오리볶음 간단하게 올려봅니다.
깻잎은 하나하나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탁탁 털어내서 체에 받쳐줍니다. 청경채는 큰거는 잎을 떼고 작은 것은 반으로 갈라서 준비합니다.
STEP 2/6
양파는 반을 갈라서 채를 썰어 줍니다.
STEP 3/6
훈제오리 600g 기준으로 하심 되고 저는 300g 추가로 더 했는데요, 재료는 600g 한팩 기준이에요. 에어프라이어에 구우면 기름기가 쫙 빠져서 좋기는한데 촉촉한 맛이 없어서 저는 이번에는 프라이팬에 볶았어요.
STEP 4/6
훈제오리와 양파를 넣고 볶다가 양파가 투명해지면 청경채와 굴소스 2큰술과 맛술 2큰술을 넣어 볶아줍니다. 다 볶으면 불을 끄고 후추 톡톡 넣어주시고 통깨를 곁들이셔도 되어요. 후라이팬에 오리고기 요리를 하면 기름기가 많이 생기는데요, 다 볶고나서 체에 받쳐 기름기를 뺀 후에 접시에 담아주시면 되어요.
STEP 5/6
훈제오리볶음 소스로는 날치알에 마요네즈를 넣고 골고루 섞어서 소스를 준비합니다. 날치알마요네즈소스의 톡톡 터지는 고소한 맛이 정말 맛있으니 꼭 준비해서 드셔보세요.
STEP 6/6
깻잎위에 쌈무를 올려서 빙그르르 돌려가면서 올려주고 가운데에 훈제오리볶음을 푸짐하게 담아내면 된답니다. 날치알소스는 따로 내어서 쌈싸서 먹을때 올려서 함께 먹으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