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근호박입니다. 애호박을 원래 좋아해서 애호박은 많이 사봤지만 둥근호박은 처음이었어요!
애호박과 비슷한데 양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후훗 그래서 저는 더 좋았습니다!
둥근호박은 깨끗하게 씻어준 후 깍둑썰기로 썰었어요.
둥근호박(애호박)
STEP 2/13
백종원호박볶음레시피를 이용해 초간단 두가지버전의 호박볶음을 만들거예요. 저는 들기름을 워낙 좋아하기에 들기름을 넉넉하게 넣어주었습니다.
저는 둥근호박 한개를 모두 사용해줄것이라 들기름 5스푼을 넣고 다진마늘 1스푼을 넣었어요.
들기름, 다진마늘
- 너무 센불에서 볶으면 다진마늘이 탈 수 있으니 불조절에 신경써주시면 좋습니다.
STEP 3/13
백종원호박볶음을 만들기위해서 들기름과 다진마늘을 잘 볶아주다가 다진마늘을 볶은 들기름이 보글보글 올라올때 미리 썰어둔 호박을 넣어주셔요.
호박
STEP 4/13
그리고 호박에 들기름과 다진마늘 볶은 것이 골고루 묻을 수 있도록 볶아줍니다.
STEP 5/13
골고루 잘 묻혀졌다면 호박이 잠길랑말랑할정도로 물을 부어주세요. 그리고 보글보글 끓어오를때까지 뚜껑을 닫아둡니다.
물
STEP 6/13
보글보글 끓어오를때 3분정도 있다가 뚜껑을 열어주고 새우젓을 넣어주었어요. 저는 티스푼으로 새우젓 3t 넣고 새우젓 국물 1t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간을 보고 입맛에 맞게 추가했어요.
새우젓
- 집집마다 새우젓의 짠 편이 다를 수 있으니 조금씩 넣으시면서 간을 보시고 입맛에 맞게 추가하시는게 좋습니다.
STEP 7/13
간을 본 후 입맛에 맞으시다면 통깨를 넣고 마무리 해주시면 기존 백종원호박볶음 완성입니다.
저는 들기름을 너무너무 좋아해서 마지막에 들기름 약간 더 넣어주었어요.
통깨
STEP 8/13
기본 호박볶음 완성입니다.
원래 애호박으로 만들때는 식감을 살리기위해 완전 몽글몽글 할때까지는 안 볶는데 이번에는 밥에 함께 비벼먹고 싶어서 약간 오래 볶아주었어요.
반만 기본 호박볶음을 하고 나머지는 매콤호박볶음을 할 것이라 기본 호박볶음 반정도를 우선 덜어두었습니다.
STEP 9/13
기본 호박볶음 먹을만큼을 따로 담아내고 남은 호박볶음에 고춧가루 1스푼을 넣고 잘 섞어주면 매콤호박볶음도 완성입니다.
고춧가루
STEP 10/13
한팬에 이렇게 두가지 반찬을 만드니 밑반찬 부자가 된 느낌이예요. 만들기 참 쉽쥬?
STEP 11/13
둥근 호박으로 만들었더니 이렇게 많은 호박의 양이 나오더라구요. 매콤한 버전과 아이들도 좋아하는 기본 버전으로 만드니 골라먹는 재미도 있습니다!
약간 국물도 있게 만들었는데 호박과 국물을 함께 넣어 밥 비벼먹으니 꿀맛이예요.
STEP 12/13
어른들이 좋아할 만한 매콤한 호박볶음.
갓 지은 밥에 뜨끈한 호박하나 올려서 먹으면 고소하고 매콤하고 아주 밥도둑입니다.
STEP 13/13
그리고 기본 애호박볶음.
호박을 별로 안 좋아하는 아이들도 들기름의 고소함때문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이예요.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다양한 버전으로 먹을 수 있는 맛있는 밥도둑 밑반찬!
오늘 맛있게 만들어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