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28
상품목록
main thumb
시연성연맘

참치마요 유부말이:경기미 가와지1호

쫄깃한 유부와 짭쪼름한 참치와 만나 식어도 맛이 좋아 도시락메뉴로 제격인 고추마요유부말이에요.
2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사각유부에요. 냉동실에서 꺼내 살짝 해동시켜준 후 유부조림장에 끓여줄꺼에요. 그 전에 따뜻한 물에 가볍게 헹궈 기름기를 제거해주세요.
유부조림장에 넣고 바글바글 끓여 낸 후 국물이 자작할 정도로만 조려냅니다. 그리고나서 유부는 체어 올려 조림양념을 빼 줍니다. 손으로 짜내도 좋지만 뜨거워요
유부말이에 들어갈 밥인데요. 경기미 가와지1호로 지어냈어요. 밥이 쫀득하고 찰기가 있어서 늘 잡곡으로만 지내던 저희 가족들이지만 이렇게 백미로만 지어도 너무 맛나네요.
잘 지어진 경기미 가와지1호 쌀밥에는 후리카케를 넉넉히 넣어 조물조물 버무려 주었어요. 후리카케가 없다면, 채소나 햄을 넣어 볶음밥으로 만들어 사용하셔도 좋아요.
다소 밋밋할 듯 보이는 유부말이에 힘을 실어줄 참치마요랍니다. 참치 1캔에 마요네즈와 청양고추 송송 썰어 섞어 주었어요. 살포시 매콤하겠죠.
유부조림장을 짜낸 유부는 유부말이답게 곱게 펴 줘야겠죠.
사각유부의 한쪽면만 남기고 나머지 끝부분만 살짝 잘라 주세요. 잘라낸 유부도 나중에 넣어줄꺼에요.
유부를 곱게 편 후 그 위에 밥을 적당히 깔아주세요. 너무 많이 깔면 한 입에 안 들어가겠죠.
밥 위에 잘라낸 유부와 고추가 들어간 참치마요도 살짝 올려 돌돌 말아줍니다.
말아낸 유부는 풀리지 않도록 부추로 질끈 묶어주는데요.
부추는 끓는 물에 살짝만 데쳐낸 후 사용하세요.
이렇게 완성된 유부말이는 부추 끝부분을 잘라 깔끔하게 해 준 후 도시락에 쓱~ 넣어 나들이가시면 되곘지만, 시국이 시국인지라.. 집에서 나들이 분위기만 내 보자고요.
유부말이 속 속 재료는 참치 외에 캔햄이나 소세지, 연어 등으로 대체 하셔도 좋아요.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태그Tag
참치마요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