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두툼한 연어가 간장에 퐁당~ 스테이크 연어장

담백하고 두툼한 살이 매력적인 연어는 회, 초밥, 덮밥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간장에 절여 먹는 연어장이 정말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두툼하고 쫄깃한 살에 달짝찌근한 간장이 골고루 스며들어 밥과 함게 먹으면 순식간에 한 그릇을 비울 수 있는 밥도둑이지요! 오늘 정원이도 연어장을 담그려고 하는데요~ 연어장에 빠질 수 없는 깊고 진한 정원이네 간장으로 맛있는 스테이크 연어장을 만들어 보아요!
두툼한 연어가 간장에 퐁당~ 스테이크 연어장 재료
[재료]
연어(스테이크용) 600g, 양파 1개, 레몬 1개, 청/홍고추 각 1개, 통마늘 2개, 대파(흰부분) 5cm 조각, 태국고추 4개, 월계수잎 1개, 청정원 요리통후추 8알, 청정원 유기농 황설탕 2큰 술, 청정원 물엿 4큰 술, 물 2컵
두툼한 연어가 간장에 퐁당~ 스테이크 연어장 레시피
1. 연어껍질을 제거하고 3cm로 두툼하게 썬다.
2. 냄비에 간장, 물, 맛술, 설탕, 물엿, 통후추, 월계수잎, 태국고추, 대파를 넣고 약 10분간 끓인 후 차게 식힌다.
3. 양파는 레몬, 마늘은 얇게 썰고 청/홍고추는 굵직하게 어슷 썬다.
4. 용기에 양파 슬라이스 반을 깔고, 연어, 간장소스, 레몬, 청/홍고추, 마늘을 넣고 뚜껑을 덮어 냉장에서 1일 동안 숙성한다.
5. 썰지 말고 두툼하게 스테이크처럼 올려 먹는다. TIP. 밥 위에 올려 덮밥으로 드시면 좋아요.
탱글탱글 간장에 맛있게 절여진 스테이크 연어장 완성! 얼른 갓 지은 밥에 두툼한 연어를 올려 한 입 크게 먹고 싶은 비주얼인데요~ 입에서 사르르 녹는 연어와 짭짤하게 간이 된 간장이 밥과 조화를 이루어 다른 반찬이 없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스테이크 연어장에 사용한 청정원 햇살담은 양조간장 깊고 풍부한 맛은 자연숙성 발효한 100% 양조간장을 한번 더 달여 쇠고기 육장과 어장에 안성맞춤인 맛을 냅니다. 곡류에 누룩균을 배양하여 발효시킨 간장으로 간장의 단맛과 풍부한 감칠맛이 요리의 풍미를 더욱 살려주지요. 정원이만의 간장으로 만든 연어장은 비주얼과 맛 모두 밥도둑이라고 할 수 있다구요! 어렵지 않은 레시피이니 다들 정원이의 레시피를 보고 만들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레시피로 만나요! :D
아직 후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