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콤한 향이 가득~ 나이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대표 반찬 제육볶음! 이것만 있으면 밥 한끼는 뚝딱 해결할 수 있을 텐데요. 오늘은 쫄깃한 식감의 면과 매콤달콤한 제육볶음이 합쳐진 중화제육면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밥이 아닌 면과 제육볶음의 신선한 조합! 중화제육면 레시피 시작해볼까요~?
불향 가득~ 고추장과 간장의 꿀조합 중화제육면 레시피! 재료
[재료]
아보카도 오일 4큰술, 대파 1대, 양파 1개, 양배추 잎 2장, 청양고추 2개, 칼국수면이나 라면 또는 원하는 국수 2인분
2. 달군 팬에 아보카도 오일을 넣고 대파를 같이 넣어 데운다. 대파 향이 나기 시작하면 다진 돼지고기를 뭉치지 않도록 노릇하게 볶는다. 고기가 노릇 해지면 꿀을 넣고 색이 좀 더 진해지도록 2분간 볶는다.
3. 고기를 한쪽으로 밀고 간장을 부어 바글바글 끓고, 향이 올라올 때까지 잠시 끓인 후 고기와 잘 섞는다.
4. 된장, 고추장, 마늘을 넣고 2분간 볶다가 고춧가루를 넣어 잘 섞은 후, 닭 육수와 통후추를 갈아서 넣는다. 가끔 저어주면서 수분이 절반으로 줄 때까지 줄이거나 향에 맞도록 졸인다. (Tip : 나중에 채소와 면이 더해지기 때문에 소금으로 맛을 보며 간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5. 끓는 물에 면을 넣어 삶는다. 칼국수 삶은 물을 버리지 말고 면만 건져 찬물에 헹군 후 다시 삶은 물에 넣어 면이 따뜻해지도록 토렴한다.
6. 달군 팬에 아보카도 오일을 넣은 후, 강한 불에서 양파와 대파가 그을리게 볶다가 양배추를 넣고, 양배추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는다. 청양고추를 넣어 잠시 볶다가 제육소스를 넣고 채소가 숨이 가라앉을 때까지 볶는다.
7. 그릇에 면을 담고 6을 얹어서 차려낸다.
야채의 달달함과 고추장의 매콤한 향이 가득 담긴 중화제육면이 완성되었습니다! 요즘 건강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시기인데요. 고추장의 풍부한 성분들이 면역력을 증가시켜 준다고 하니 2월의 맞춤 레시피라고 할 수 있겠어요~! 발효 다시마를 베이스로 사용하여 깔끔한 감칠맛이 느껴지는 청정원 양조간장과 몸에 좋은 현미가 자연스럽게 발효된 청정원 순창 현미 찰고추장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제육볶음에 쫄깃한 면 그리고 아삭한 파김치까지! 청정원 순창 100%현미 태양초 찰고추장과 햇살 담은 양조간장이 들어가서 더욱 감칠맛 있는 오늘의 레시피로 모두 건강한 2월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