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지속적인 추운 날씨 때문에 활동량도 줄어들고 몸도 무거우시죠? 이럴 때 먹기 좋은 영양 가득한 굴두부탕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겨울 제철인 굴은 칼슘, 철분, 아연 등 영양성분이 풍부해서 임산부, 어린아이의 면역력과 골밀도 증진에 특히 좋은데요. 함께 들어가는 두부는 부드러운 식감뿐만 아니라 식물성 고담백 영양식으로 굴과 함께 섭취하기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정원이는 청정원 만능육수 티백을 사용하여 간단하고 쉽게 시원한 국물 맛을 낼 수 있었는데요! 그럼 영양도 좋고 맛도 좋은 굴두부탕 레시피, 지금 바로 시작해볼까요?
5. 5분 정도 약불에서 끓여 육수가 우러나면 티백은 건져내고 굴, 두부, 다진마늘을 넣어 끓인다.
6. 5분 정도 더 끓여 대파와 부추를 넣고 맛간장과 후추로 간을 맞춘다.
만능육수 티백을 사용해 깔끔하고 시원한 굴두부탕이 완성되었습니다! 구수하게 우러난 굴국은 해장에도 좋은데요~ 따뜻한 굴두부탕에 밥 한 공기 말아 먹고 나면 숙취해소에 최고라는 사실! 또한 국물을 더욱 시원하게 만들어줄 무가 부드럽게 익어서 끊임없이 손이 간답니다! 여기서 중요한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시중에 파는 깐 굴은 이물질이 많기 때문에 굵은소금을 희석한 물에 살랑살랑 씻어서 굴이 다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굴을 너무 오래 끓이면 쪼그라들고 질겨지기 때문에 적당히 끓여주는 게 좋습니다. 그럼 오늘 같이 추운 날, 간편한 만능육수 티백을 사용해 더욱 맛있는 굴두부탕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