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를 구입하기 까지, 제품을 결정하기 까지 정말 많은 시간을 쏟았던 것 같습니다. 결국은 가장 먼저 이 제품을 개발한 브랜드 상품으로 구입을 하게 되었는데요. 에어프라이어를 구입하게 되면 가장 먼저 만들어 보고 싶었던 음식이 바로 삼겹살 통구이였습니다. 정말 간단히 시즈닝만하고 던져 넣듯이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타이머만 맞추면 맛있게 완성되는 간단하면서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이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카레가루를 넣은 시즈닝이 한 번 더 잡내를 잡아주어 더욱 맛있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 해 볼까합니다. 육즙은 지키면서 타지 않고 겉면은 바삭하게 만드는 맛있는 레시피니 꼭 한 번 도전 해 보시길 바라면서 지금부터 함께 시작 해 보겠습니다.
먼저 시즈닝부터 만들어볼게요. 허브소금1/2T,카레가루1t,후추1t,올리브유2T 이렇게 넣고 가볍게 섞어서 준비 해 주세요.
STEP 2/7
만들어 둔 시즈닝을 통삼겹살에 고르게 펴 발라 주시고 마사지 하듯 잘 주물러주세요.
STEP 3/7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만드실 때 육즙을 지키는 팁은, 바로 포일로 윗면을 감싸 주시는거에요. 아랫면은 감싸지 않아야 기름이 밑으로 빠질 수 있겠죠? 워낙 고온의 열풍으로 빠른시간 조리하는 에어프라이어 기기의 특성상 쉽게 윗 면이 마르고 타기 쉬운데 특히 장시간 조리해야 하는 오늘 요리 같은 경우 더욱이 이런 과정을 권장 해 드립니다. 나중에 마무리 할 때 포일을 벗겨 내고 고온에서 구워 바삭함을 입혀 완성 해 볼거에요.
STEP 4/7
화씨 350도(°F) [섭씨 175도(°C)] 의 온도와 타이머는 30분으로 맞춰 굽기 시작 해 주세요.
30분 뒤에는 한번 뒤집어 주신 다음 온도를 화씨 400도(°F) [섭씨 200도(°C)]로 올려서 8~10분간 더 구워주세요. 이 과정을 통해 겉 면이 아주 바삭하게 구워질거예요. 먹기 좋게 잘라 접시에 담아 내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구이 완성되었습니다!
STEP 6/7
그냥 그대로 먹으면 촉촉함과 겉 껍질의 바삭함이 느껴져서 좋고, 저는 따로 그릴에 올려 구워가면서 먹었는데 고르게 익혀진 고기는 더 바삭하고, 또 끝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서 이렇게 드시는 것도 추천해요.
STEP 7/7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로 만들 수 있는 정말 간단하면서도 만족도 높은 요리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레시피로 함께했습니다. 담백하면서 겉 껍질은 바삭하게 구워져 정말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인데요. 넉넉히 만들어 온 가족이 푸짐하게 드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