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학교를 7시 45분까지 가야해서 밥 먹을 정신이라곤 하나도 없는 아이들 때문에 빨리 먹을 수 있거나 가는 차 안에서라도 먹을 수 있는 아침을 이리저리 만들어보게 됩니다. 방과 후 출출한 허기를 살짝 달래기도 좋을 것 같구요~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 먹을 수도 있어요!
위: 스팸은 뚜껑을 따서 꺼낸 다음 세로로 썰어주어요. 두께는 0.5~0.7cm정도. 7장 나오는데 두툼한 게 좋으시면 6등분하셔도 됩니다.
아래: 위에서 슬라이스한 스팸을 눕혀놓고 가장자리 1cm약간 넘도록 테두리만 남겨두고 가운데를 잘라내어 프레임처럼 만들어줘요. 남는 부분은 뒀다가 다른 요리로 드셔요.
STEP 2/6
보울에 밥 한공기 계란하나, 치즈1T, 토마토소스 또는 케찹 1T, 후추가루 살짝 톡톡해서 잘 섞어줍니다.
STEP 3/6
후라이팬을 중불로 달궈서 기름을 살짝 두른 뒤, 약불로 내린 다음 프레임 모양의 스팸을 올려놓고
STEP 4/6
가운데 빈 공간에 양념한 밥을 넣고
STEP 5/6
심심하면 저처럼 콩으로 그림을 그리셔도 되고 그냥 구우셔도 되구요. ㅎ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시면 돼요.
STEP 6/6
귀엽게 해보려고 했는데 썩 귀엽진 않았고 초딩이 그린 그림 같다고 그러더라구요.. ㅡㅡ; 그래도 꼬숩더만요..ㅎㅎ
한쪽면이 약불에서 천천히 완전히 다 익은 다음에 뒤집어서 뒷면도 똑같이 천천히 익혀주셔야 치즈가 녹으면서 타지않고 계란과 함께 glue 역할을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