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댓국 끓이기, 순댓국 안 터지게 끓이는 방법, 순대요리, 국물요리 쌀쌀한 날씨에 순댓국이 딱 어울리죠. 지난번 만둣국 안 터지게 끓이는 방법이 만두를 따로 데친 후 만둣국 물 뿌려 먹는 방법이었는데요. 오늘은 지난번에 이은 순댓국 순대 안 터지게 끓이는 방법을 포스팅할까 합니다. 이 방법 또한 단체 급식에서 주로 사용했던 방법입니다.
사골국물에, 들깨를 믹서에 넣고 갈아서 넣고 끓여줍니다. 들깨 가루가 있으면 그대로 사용해도 됩니다 저는 순댓국에는 약간 색감 진한 들깨가 느껴지는 것이 더 고소해서 들깨 갈아서 사용했어요. 사실 들깨 가루 유통기한 때문에, 안사고 들깨를 사서 조금씩 갈아먹는 것이 훨씬 좋아요. 남아서 버리면 아깝더라고요. 이제 다 되었습니다. 순댓국에, 들깨 가루까지 완성되었는데요. 그냥 먹어도 되지만, 다진 양념이 있다면 훨씬 더 맛깔진 순댓국이 되겠죠.
STEP 3/4
다진 양념: 고춧가루 1T, 순댓국 물 3T, 간 마늘 0.5T, 건새우 0.5T, 건새우는 새우젓이 있으면 새우젓을 넣으면 됩니다. 건새우를 잘게 잘라서 넣었습니다. 순댓국 물에 이미 간이 되어 있으므로 따로 간을 하진 않았어요.
STEP 4/4
순댓국 물에 밥을 먼저 말고, 예쁘게 잘라진 순대를 올리고, 파나 부추를 올려주면 됩니다. 근사한 순댓국 완성입니다. 순대 전문점처럼 맛있고 예쁜 순댓국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