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명을 위해 음식을 준비할 때 메뉴 선정이 참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좀 그 메뉴 아이템 종류를 간추려보면 그나마 만들기 간편한 주먹밥이나 샌드위치를 만들게 되더라고요. 그냥 식빵에 만드는 샌드위치 보다 베이글을 사용해서 만들면 보기에도 좀 더 먹음직하고 식감 자체가 더 쫀득한 편이라 같은 양을 먹는 것 같은데도 좀 더 든든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식빵보다 밀도 있게 단단한 빵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오늘은 양상추와 토마토, 햄으로 가볍게 채워 간단하게 완성하는 베이글 샌드위치만들기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STEP 2/8
저는 교회 동생들 챙겨주려고 넉넉하게 만들어봤어요. 상추는 깨끗하게 씻어 겉 부분은 둥글게 다듬어 베이글 사이즈에 잘 맞춰주세요. 토마토는 0.5~0.7cm 두께로 슬라이스해서 준비하겠습니다.
STEP 3/8
마요네즈에 칠리소스를 섞으면 아주 살짝 매콤하면서 단맛도 더해져 좋더라고요. 더 매운맛을 원하시면 스리라차와 같은 핫 소스를 더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스위트 칠리소스 1T, 마요네즈 2T 이렇게 넣고 잘 섞어서 준비할게요.
STEP 4/8
베이글은 토스트 해 주셔도 좋고, 그냥 이대로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양쪽에 만들어준 칠리 마요 소스를 고르게 잘 발라서 준비해 주세요.
STEP 5/8
자 이제, 그 위에 양상추와 토마토를 얹어줄게요.
STEP 6/8
이제 마지막으로 슬라이스 햄만 얹어주시면 완성이에요. 마트에 가 보니 베이글 사이즈에 맞게 잘려 나온 햄이 있더라구요. 사각진 슬라이스 햄은 바깥쪽 둥글게 자르고 잘라낸 부분은 샌드위치 안쪽에 둥근 부분과 함께 담아 완성 해 주시면 더욱 보기 좋아요.
STEP 7/8
정말 재료만 준비되어 있으면 5분만에 완성하는 초간단 레시피인데요. 베이글도 종류가 여러가지 있는데, 선호하시는 취향에 따라 견과류나 건과일 들어간 제품으로 만드시면 한결 맛도 풍성하고 보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칠리마요 소스 덕분에 훨씬 맛이 풍성하게 느껴지더라고요.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는 샌드위치만들기 레시피라 브런치 메뉴 아이템으로 추천 해 드리고 싶습니다.
STEP 8/8
오늘은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으면서 든든하게 즐기기 좋은 베이글 샌드위치만들기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했습니다. 워낙 만들기 간단해서 어렵지 않게 누구나 따라 만들 수 있는 메뉴에요. 안에 넣는 햄 종류에 따라 더욱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가오는 주말 간단히 만들어 브런치로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