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달걀 미모사(Eggs Mimosa)라고도 불리는 데빌드 에그(Deviled Egg)를 맹길어 보았습니다. 며칠 전 웹서핑을 하다가 알아낸 핑거푸드! 귀요미와 괴물의 갈림길에서.. 만드는 사람의 센스에 따라 그 결과가 결정된다는 무서운 요리.. 2~3년 전에도 못생긴 데빌드에그 사진이 인터넷에서 화제가 된 듯하더군요~ 아이들 간식으로 해주면 좋은 핑거푸드입니다.
우선 준비물은 너무 간단! 머스터드소스, 마요네즈, 달걀 6개, 채 썬 당근, 건 크랜베리입니다! 크랜베리로는 눈, 당근으로는 부리를 만들 거라 저렇게 많이 없어도 되구요,저는 크랜베리를 썼지만, 삶은 콩이나 건포도 같은 검은색에 가까운 재료면 대체 가능해요~근데 눈이 동글동글하느냐 마느냐에서 확실히 귀여움이 결정 나는 듯!!동그란 거 쓰세요.
STEP 2/10
우선 끓는 물에 소금 1TS, 식초 1TS를 풀고 계란을 넣어주세요~ 노른자가 중앙에 위치하는 게 나중에 데코 할 때 편하니초반부터 자주 휘저어 주세요~!껍질이 깨지지 않게 주의하시구요.
STEP 3/10
계란이 삶아지는 동안 크랜베리와 당근을 손질해줍니다. 사진은 아직 손질 전인데.. 손질 후를 못 찍은... 크랜베리는 코딱지만 하게 잘라서 최대한 동그랗게 만들어 주시구요,채 썬 당근은 손톱 길이로 잘라주시되, 한 쪽 부분이 뾰족하도록 비스듬히 잘라주세요 :)병아리의 부리 부분이 표현돼야 하니까요.
다 삶아진 계란은 냉수 샤워 시켜주시는 거 아시죠? 삶는 시간은 끓는 물에서 10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STEP 5/10
껍질을 다 깐 삶은 달걀이에요~ 위쪽 부분은 1cm 정도, 밑 부분은 0.5cm 정도 잘라주세요. 밑 부분은 요리하다가 드셔도 상관없지만,윗부분은 데코에 써야 하니 드시면 안 돼요.
STEP 6/10
계란 노른자는 병아리를 표현해 주어야 하니 전부 그릇에 따로 모아주세요~ 티스푼과 젓가락을 사용해서 조심히 긁어주세요~ 이 작업이 진짜 신경 쓰이는 작업입니다. 아이들 간식을 준비하는 어머니께서는간식을 보고 기뻐하는 아이의 얼굴을... 파티푸드로 쓸 핑거푸드를 준비하시는 호스트 분께서는귀요미 병아리를 보고 기뻐할 손님들의 얼굴을 생각하며..인고의 시간을 버텨주세요.
STEP 7/10
다 덜어낸 노른자는 머스터드소스 1.5TS, 마요네즈 1.5TS와 함께 으깨며 버무려 주세요~ 그냥 노른자만 으깨시는 분도 계시던데..찰기가 없으면 쉽게 부서지고 모양 내기도 쉽지 않아요~맛도 맛이지만, 소스로 찰기를 만들어주는 게 필수에요~ 그렇다고 또 너무 많이 넣어서 노른자가 질척질척해지면그게 또 망조의 시작이 되니... 소스 조절 잘 해 주시구요.
STEP 8/10
그렇게 완성된 병아리 얼굴(?) 반죽은 숟가락과 티스푼을 사용하여 최대한 동글동글하게 만들어주세요 생크림 짜는 짤 주머니가 있으시다면 그걸 사용하시는 편이 더 깔끔하고 쉬워요!짤 주머니를 하나 사볼까.. 하다가 크게 필요 없을 것 같아서 저는 그냥 스푼으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