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케잌 가루입니다. 베이커리는 항상 무게가 정확해야 잘 만들어진답니다. 그러므로 저같은 경우는 저울에 달아서 사용하는데, 없으시면 500g 짜리 반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STEP 2/10
달걀은 거품이 잘 일어나도록 냉장고에서 꺼내 실온에 30분 정도 놔둡니다.
STEP 3/10
우유는 150ml 를 넣어주었구요. 종이컵은 200ml 입니다.
STEP 4/10
계란은 1개로 양이 적으므로 볼을 기울여서 거품기로 거품을 내줍니다. 3분 이상 오래 저어야 거품이 많이 나서 나중에 핫케잌이 완성되었을 때 두툼하게 구워집니다. 아니면 너무 얇게 구워져서 볼품이 없답니다. 우유를 넣어 저어주고 핫케잌 가루는 체에 쳐서 넣어주어야 공기가 많이 들어가서 잘 부푼답니다. 거품기로 모든 재료를 잘 섞어줍니다.
STEP 5/10
팬을 달군 후에 불을 약하게 하고 기름은 키친타올을 묻혀서 기름이 많지 않게 합니다.
STEP 6/10
한 국자씩 떠서 모양을 동그랗게 만든 후에 반죽에서 기포가 올라오면 뒤집어줍니다. 노릇하게 구워주시구요.
STEP 7/10
250g에 핫케잌이 6개가 나오고, 1개는 약간 작게 나와서 총 7개가 만들어졌습니다.
STEP 8/10
여기서 포인트는 블루베리 시럽입니다. 이 시럽은 빙수에 넣어도 좋고 에이드에 넣어도 좋고 다용도로 활용하기 그만입니다. 블루베리 200g 을 깨끗이 세척하여 물기를 제거한 후에 설탕 반컵, 물 반컵을 넣어줍니다. 종이컵 계량입니다.
STEP 9/10
중불에서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여서 15분 정도 끓여주다가 레몬즙 1큰술을 넣어 완성합니다. 완성된 블루베리 시럽은 일단 식혔다가 유리병에 넣어서 냉장보관하세요.
STEP 10/10
블루베리 시럽을 곁들인 핫케잌 완성입니다. 생블루베리도 몇 알 세팅해보았구요. 우유도 곁들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