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다 주로 담백한 토스트를 주고 주고 있는데... 식빵이 너무 퍽퍽한 것 같아서.. 우유 듬뿍~ 견과류 듬뿍~ 달걀 넣고.. 식빵푸딩.. 일명 전문용어로 브래드푸딩~ 식빵을 자른 후 우유나 생크림, 설탕을 넣고 오븐에 구우면 되는 것으로... 간단하게 ~ 근사하게 색다르게 먹을 수 있는 식빵요리입니다.
식빵은 한입 크기로 잘라 주세요. 냉동실에 들어가 있는 식빵이 있으시다면.. 꼭 이 방법으로 처리해 보세요. 진짜 부드럽고 촉촉함에 깜놀 하실 것입니다.
STEP 2/6
식빵에 넣은 부재료들입니다. 어디까지나 부재료이니.. 견과류나 건과일, 치즈는 안 넣으셔도 됩니다. 단.. 넣으면 더 맛있습니다. 건과일은 럼이나 포도주 등에 1시간 이상 담가 불려 주세요. 술이 없으시면 그냥 물에 불리셔도 무방합니다. 그러나 럼 등에 불리면 더 풍미가 좋아집니다.
STEP 3/6
그러나 우유와 달걀, 설탕은 꼭 넣으셔야 합니다. 볼에 우유, 달걀, 설탕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브래드푸딩의 가장 핵심 포인트는 우유의 양입니다. 빵의 건조도에 따라.. 식빵 1개의 무게가 다 다르기 때문에.. 살짝 감이 필요합니다. 전 대략 150ml 정도 넣었는데.. 더 넣으면 더 촉촉했을 것 같다는 생각을 살짝 했습니다. 식빵이 촉촉하게 젖을 정도로 우유의 양을 가감하세요.
STEP 4/6
우유 달걀물에 자른 식빵을 넣고 고루 섞어 주세요. 견과류와 건과일, 시나몬 가루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STEP 5/6
머핀 팬 안쪽에 버터를 골고루 발라 주세요. 혹시 그냥 일반 오븐용기를 사용하실 분들은 버터를 살짝 녹여 우유 달걀물에 섞어 주셔도 됩니다. 전 아침에 버터 제품을 발랐는데.. 요 제품이 냉장고에서 꺼내도 쉽게 발라질 정도로.. 무릅니다.
STEP 6/6
빵을 살짝 누르듯이 머핀틀에 담아 주세요. 180℃ 예열된 오븐에서 약 15분 정도 구워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