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후 후식으로 먹으면 좋은 초코머핀 만드는 방법을 알아볼께요~
먼저 설탕 350g, 버터 300g, 물엿 150g, 계란 400g, 박력분 400g, 코코아 40g, 베이킹파우더 18g, 아몬드분말 150g, 생크림 300g, 호두 100g, 초코칩 100g 으로 계량을 했어요. 저는 많은 양을 만들어야 해서 양을 좀 많이 했습니다. 일단 박력분, 코코아가루, 베이킹파우더, 아몬드 분말을 가볍게 체를 쳐주세요.
버터를 큰 볼에 넣고 휘핑기로 부드럽게 풀어줍니다. 설탕과 물엿을 넣고 버터를 넣은 볼에 설탕이 50%가 녹을때까지 휘핑기로 계속 돌려줍니다. 팔이 많이 아파도 크림 타입의 텍스처가 나올나올 때 열심히 해주세요. 아마 자주 빵을 구울 것이 였으면 전기를 이용한 휘핑기를 샀을꺼예요. 하지만 없으면 노력과 힘이 필요하니까 열심히 해줘야 크림 텍스처가 나옵니다.
이제 앞서 박력분과 코코아, 베이킹파우더, 아몬드 분말을 체를 쳐둔 가루를 크림이 된 버터안에 넣고 나무 주걱으로 섞어주세요. 생크림을 넣고 다시 섞어주시고요. 전체적으로 잘 섞여서 크림타입이 된 반죽에 호두와 초코칩을 넣어 가볍게 섞어주세요. 깔주머니를 사용해서 머핀컵에 2/3 정도를 넣어주세요. 저는 딱 24개 나오도록 계량했어요.
미리 예열해둔 오픈에 30분간 구워줍니다. 요즘에는 머핀믹스 등 집에서 쉽게 베이킹 할 수 있는 재료들이 마트에 가면 참 잘 나와있더라고요. 전에 포장지 사둔 것으로 예쁘게 비닐포장지에 담았어요. 일주일에 1번 아니 한 달에 2번정도는 식빵이나 머핀, 카스테라 등 식구들이 좋아하는 사먹던 빵들을 집에서 만들어보려고 해요. 만들면서 스트레스도 좀 풀리고, 휘핑기기도 하나 장만할까 생각중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