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터드 크림 만드는 법 입니다. 볼이나 냄비에 설탕과 박력분 노른자를 몽땅 넣고 거품기로 섞어 줍니다.
STEP 2/10
끓기직전까지 데워준 우유를 조금씩 흘려 넣으면서 거품기로 섞어 줍니다. 바닐라빈이 있으면 우유와 함께 넣고 끓여주고 없으면 바닐라액을 넣어 만들면 된답니다.
STEP 3/10
섞어준 재료를 냄비에 넣고 가스불에 올려서 거품기로 섞어주며 중불에서 약불로 불조절을 하면서 1~2분 정도 가열하며 계속 섞어서 커스터드 크림을 만들어 줍니다.
STEP 4/10
투명한 색이 나고 거품기를 들었을때 주르륵 흐르면 가스불을 꺼주세요.
STEP 5/10
생크림을 60%정도 휘핑해서 만든 커스터드 크림과 함께 섞어 주었습니다.(만일 만드신 크림이 묽다면 생크림과 섞지 않는게 좋을듯 합니다. 냉장실에 굳혀서 먹는거라 너무 묽으면 형태유지가 어렵습니다. 선물용으로 만드신다면 크림에 판제라틴을 6~7장정도 물에 불려서 중탕으로 녹여서 넣고 섞어서 만들어야 합니다. 베이킹 책을 보면서 만들었는데 판젤라틴이 재료에 없길래 그냥 만들었더니 자를 수도 없이 떠먹어야 하는 케익이 만들어 졌습니다.)
STEP 6/10
무스틀을 랩으로 감싸주고 제노아즈를 한장 깔고 딸기를 반으로 잘라서 틀에 밀착시켜 가면서 돌려 넣습니다.
STEP 7/10
만들어 식혀준 크림을 짜주머니에 담아서 딸기 사이사이에 꼼꼼하게짜줍니다. 이때 빈공간이 있다면 케익에 구멍이 숭숭 생길 수 있답니다.
STEP 8/10
다시 딸기를 올려놓고 크림을 짜주고 남은 크림을 모두 올려서 스패츌라로 평평하게 윗면을 정리해 줍니다.
STEP 9/10
만들어진 케익은 냉장식에 2~3시간 굳혀 주세요.
STEP 10/10
딸기퓨레에 미로와와 물엿을 넣고 끓이다가 찬물에 불려준 판젤라틴을 넣고 끓여 줍니다. (딸기퓨레와 미로아는 베이킹 사이트에서 구입 가능 합니다.) 굳혀둔 케익에 딸기젤리를 부어주고 다시 냉장고에 한시간 정도 굳혀 주세요. 장식으로는 딸기를 올려주면 완성!
베이킹을 안하신다면 카스테라를 사셔서 만들거나 아니면 무스케익 만드는 것 처럼 다이제쿠키를 부셔서 녹인버터와 섞어서 케익을 만드셔도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