샹그리아는 에스파냐의 대중적인 음료로서 여러 가지 계절과일을 와인에 넣어 차게 해서 먹는 칵테일의 일종 으로 청량감이 있는 음료 입니다. 기분전환으로 참 좋더라구요. 평소 커피와 와인을 좋아해서 인지 이 두 재료의 궁합이 의외로 너무나 잘 어울리는 음료 랍니다. 레시피 참 쉬워요 ~ 꼭 한번 해 보세요.
준비한 용기에 과일을 담고 켜켜히 설탕을 골고루 3큰술을 뿌려 줍니다. 이때 레몬주스도 약간 넣어 줍니다. 설탕을 계량해서 켜켜히 뿌려 주세요 그런 다음 설탕이 녹을 때가지 잠시 상온에 두겠습니다. 상온에 잠시 두는 이유는 요 과즙이 더 잘오기 때문에 바로 와인을 넣어 보리면 겉돌수 있거든요.
STEP 3/6
단맛이 적은 화이트 와인으로 준비해 주세요. 요즘 미니 와인병이 몇개 귀여워서 보아 두었어요. 용량도 작고 바로 먹기 좋구 요리에 간편하게 이용하기 좋아 자주 사용합니다. 마주앙과 옐로우테일 화이트와인을 이용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STEP 4/6
분량의 와인을 붓고 분량의 커피를 붓습니다. 와인과 커피의 배합은 2:1 비율 입니다.
STEP 5/6
사이다 500ml중 200ml 미리 붓고 밀폐시켜 하루 동안 냉장고에 넣어 둡니다.
STEP 6/6
맛보기전 얼음 몇개와 사이다 300ml를 부으면 완성!
프레스기나 모카포트를 이용한 추출한 원두커피를 이용하면 풍미가 더 좋습니다. 간편하게 이용하시려면 인스턴트 원두커피 이용하셔도 좋아요. 과일은 많이 넣지 않으셔도 되요 2-3가지만 넣어도 괜찮습니다. 대신 레몬과오렌지는 되도록 넣어 주세요 ~ 그래야 맛이 더 좋거든요. 레몬이 없으면 레몬주스를 대신 넣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