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불만제로에서 어묵에 관한 방송을 보고 참...알면 먹을게 없구나..했습니다. 그동안 동태살이나 조기 갈치등을 넣어 어묵을 만드는줄 알았더니 먹지도 못할 생선들 거기다 머리부터 꼬리까지 전부.. 넣어 만드는걸 보고 이제 어묵을 어찌 사먹나...한숨만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동태살이 10% 들어가도 그건 동태살이 다 들어간양 팔수있다니..어이가 없더라구요. 겨울이면 제일 많이 먹는게 어묵인데.. 그리고 이름 없는 회사에서 만든것보다 그래도 브랜드 있는 어묵이 뭔가 틀리겠지 하고 비싸지만 돈 더 주고 사먹곤 했는데 브랜드 없는거나 있는거나 똑같다하니 어떤걸 믿고 먹어야할지... 그래서 며칠전 피쉬아울렛에서 동태전 부쳐먹으려고 사다놓은 동태살이 있어서 예전에 오뎅전이라고 만든적이 있었는데 오랜만에 다시 어묵 만들어봤어요. 이번엔 모양내고 자시고 할거 없이 그냥 동그랗게 ㅎㅎ
우선 실온에서 해동 시켜주세요... 그리고 한번 헹궈준후 (생선뼈가 있으면 발라내주세요) 오징어는 껍질 벗기고 꼬리랑 머리만 자르고 몸통만 사용해주세요.
STEP 2/7
동태살은 물기 적당히 짜서 없애주시구요. 오징어는 칼로 적당히 작게 썰어주세요. 그리고 믹서기에 윙 갈아주세요..
STEP 3/7
너무 많은양을 다 넣지 마시고 조금씩 넣어서 갈아주시고 덜어내고 또 넣어 갈아주시고 하셔야 잘갈려요.
STEP 4/7
양념 다 넣고 잘 치대주세요. 카레가루 덩어지 안지게 곱게 으깨서 넣어주세요)
STEP 5/7
다진 야채들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이대로 간이 배일수있게 10분이상 두세요.
STEP 6/7
이젠 녹말가루와 중력분 넣어서 잘 치대주세요.(열심히 20분정도 치대줘야 찰지대요) 냉장고에 한시간정도 숙성시켜주세요.
STEP 7/7
기름 넉넉히 두르고 손 깨끗이 씻고 반죽을 잡으신후 엄지와 검지 사이로 나오게 해서 동그랗게 만드신후 한손에 포크 로 떼어내서 기름에 풍덩해주세요..(티비에서 본건 있어서 따라해봤어요 ㅎㅎ) 위생장갑 끼고 해봤는데 다 붙어서 별로더라구요.. 아니면 짤주머니에 원형깍지 끼고 짜주세요.잘 뒤적이면서 노릇하게 튀겨주세요. 중간불보다 조금 더 약하게 해서 익혀주세요. 그래야 속까지 잘 익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