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 두른 팬에 햄이나 고기를 넣고 볶다가 어느정도 익으면 양파와 김치를 넣고 볶아줍니다. 재료는 모두 잘게 썰어준비해야겠죠.개인적으로 김치요리에 양파를 넣으면 양파의 달짝한 맛과 김치의 매콤시큼한 맛이 서로 어울려 잘 중화되는거 같아서 김치요리엔 양파를 이용하는데 싫으시면 양파 안넣으셔도 무관합니다.
STEP 2/3
양파가 투명해지고 김치가 어느정도 익으면 밥을 넣고 볶아줍니다.밥은 따뜻한밥일수록 잘 볶이지만 고슬고슬할수록 맛있지요. 이것이 우리가 볶음밥을 할 때 찬밥을 선호하는 이유입니다. 온도는 따뜻하지만 좀 수분을 좀 뺏긴 묵은밥이나 처음부터 고슬고슬한밥이 좋아요. 1공기라고 해도 차이가 많으니깐 미리 김치의 양과 밥의 양을 고려해주세요.
STEP 3/3
내열용기에 볶음밥을 담고 위에 모짜렐라 치즈와 슬라이스 치즈를 얹어 180도에서 200도로 예열된 오븐에 15~20분 구워냅니다.온도가 높을수록 시간이 짧아지겠죠. 치즈가 노릇하게 구워질 정도면 좋아요. 치즈를 너무 많이 넣으면 나중에 먹을 때 두꺼운 층이 생기는데 그게 좋으면 그냥하더라도 별로라면 밥의 반만 담고 그사이에 치즈를 넣고 밥을 덮고 마지막으로 치즈를 얹으면 얇으면서 쭉쭉 늘어나는 치즈를 느낄수 있지요. 요곤 취향껏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