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미니단호박에 고소한 치즈와 부드러운 계란을 가득 채워 구워냈어요. 보기에도 귀엽고 먹기도 좋은 미니 단호박 에그슬럿!! 아이도 어른도 반할 수밖에 없는 단호박 요리예요.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도 쉽고, 아이 간식은 물론 간단한 한 끼로 손색없는데요, 그럼 함께 만들어볼까요??
모차렐라치즈와 계란 1개를 단호박 속에 넣어 주세요. 전자레인지로 조리할 경우, 계란 노른자는 꼭 터트려서 넣어야 안전해요. 에어프라이어로 미니단호박에그슬럿을 만들 때 가장 어려운 점은 치즈는 금방 익는 반면, 안쪽 계란은 익지 않는다는 점인데요. 이럴 땐 먼저 계란만 넣은 상태로 160도에서 12~15분 정도 조리해 주세요. 이 과정에서 계란이 절반 이상 익어요.
그다음 치즈를 위에 올리고 다시 넣고, 추가로 5~10분 더 돌려주면 속까지 익은 계란과 노릇하게 구워진 치즈가 완성돼요.
STEP 6/8
혹시 계란이 너무 늦게 익는 경우에는, 알루미늄 포일을 살짝 덮어 치즈나 표면이 타는 걸 방지하면서 익히면 더 좋아요.
STEP 7/8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니 계란은 더 부드럽고 고소하게 익고, 치즈는 겉이 살짝 노릇하게 구워져 전체적으로 고소한 풍미와 구운 맛이 살아 있는 미니단호박에그슬럿이 완성되었어요.
STEP 8/8
조리할 때 따로 소금 간을 하지 않아도 치즈의 짭짤한 맛과 단호박의 자연스러운 단맛이 어우러져 간단하지만 만족스러운 한 끼 식사로 정말 딱이었어요. 만약 사용한 단호박이 단맛이 부족하거나 간이 약하게 느껴진다면, 커팅 한 후 허브솔트나 소금을 살짝 뿌려 조절해 주셔도 좋아요. 그렇게 하면 맛의 균형도 잡히고, 간 조절에 실패할 일도 없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