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매콤달콤 꾸덕한 '옛날 떡볶이' 간단 레시피
[메인재료]
떡 먹을만큼 , 어묵 (꼬치어묵 6개)
[선택재료]
계란 , 소시지 , 라면
[양념]
대파 1 대 , 고추장 2 큰술 , 간장 0.5 큰술 , 고추가루 1/2 큰술 , 설탕 1 큰술 , 물 2 컵 , 후추 취향껏

 

재료 소개

떡볶이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는 떡, 어묵, 대파, 고추장, 간장, 고춧가루, 후추, 설탕 입니다. 여기에 추가로 삶은 달걀, 소시지, 그리고 다양한 채소를 넣으면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지만 전 옛날떡볶이를 만들기 때문에 최소한의 재료만 사용했습니다. 

옛날 떡볶이 레시피

이제 본격적으로 떡볶이 레시피를 소개하겠습니다. 너무 간단해서 레시피라고 적는게 거창할 정도지만 적어보겠습니다. 

저는 우선 사진에 보이는 만큼씩 조리를 했습니다. 2명이서 맛있고 배부르게 먹기 딱 좋은 양이죠. 저는 어묵을 좋아해서 떡은 조금만 넣은 떡볶이를 만들었습니다. 

  1. 재료 준비 : 떡 먹을만큼, 어묵(꼬치어묵 6개) ,대파 1대, 고추장 2큰술, 간장 0.5큰술, 고추가루 반큰술, 설탕 1큰술, 물 2컵, 후추 적당히
  2. 물 끓이기 : 물을 먼저 올려서 끓여줍니다. 빨리 빨리 먹어줘야 하니까요. 
  3. 양념 넣기 : 물이 끓으면 떡과 어묵을 제외한 모든 양념을 넣어줍니다.
  4. 메인 재료 넣기 : 어묵 먼저 넣고 떡 넣어주는데 떡이 좀 딱딱한 날은 미리 불렸다가 넣거나 떡 먼저 넣어줍니다.
  5. 기다리기 : 바닥에 떡이 붙지 않게 휘휘 저어주고 그리고  꾸덕해지면 완성입니다.

추가 재료 / 짜장 떡볶이 만들기

중간에 사진에 보시면 짜장떡볶이도 있는데요,

짜파게티 가루를 사용했습니다!

간장과 고춧가루 대신 짜파게티 가루 한 봉지 넣으면 간이 딱입니다!

쫄면이나 라면, 계란 소시지 등등 추가 재료 넣으실 분은 메인 재료 넣고 바로 넣으시면 됩니다!

맵기 조절하는 재료들

제가 만든 떡볶이에서 맵기를 조절하는 재료는 후추와 고춧가루의 양입니다. 특히 후추의 매운맛이 맵기를 조절하는 주 재료인데요, 진짜 맵게 먹고싶다! 하는 날은 후추 탈탈 넣으면 눈물 콧물 다 나옵니다. 왠만하면 한두번만 넣으세요ㅎㅎ 그리고 이미 만들어버렸는데 생각보다 매우면 치즈를 올려서 드세요! 아주 맛있어요~!!

아직 후기가 없습니다.
떡볶이 맛보장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