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딸기 풍성하게 넣어 새콤달콤 맛있는 딸기라떼 만들기 좋은데요. 딸기는 하루 10개 정도면 비타민C가 충족될 정도로 비타민 가득한 과일인 동시에 철분과 엽산도 풍부하여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준답니다. 또한 과일의 붉은색 색소의 안토시아닌으로 노화 방지 및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기에 노지 딸기도 점점 나오는 계절인 만큼 제철 과일로 딸기 많이 드셔보시길 바래요. 이런 영양 가득한 딸기는 그냥 먹어도 맛있고 아이들 맛있는 건강주스로 딸기라떼 생딸기우유 만들어주면 든든한 아침 대용으로도 간식으로도 좋은 엄마표 딸기우유 맛있게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합니다.
딸기 세척을 합니다. 식초 한 큰 술 정도를 넣은 물에 딸기를 2~3분간 담근 뒤 헹궈 세척해 줍니다. 딸기는 색이 선명하고 윤기가 흐르며 꼭지가 진한 녹색인 것이 싱싱한 딸기랍니다. 남은 딸기 보관은 씻지 않은 상태로 랩에 씌워 보관하면 보다 싱싱하게 드실 수 있어요.
직접 이렇게 으깨주면 믹서기에서 갈아낼 때보다 씹히는 딸기 과육까지 느끼면서 완성할 수 있기에 보다 맛있는 딸기라떼를 만드실 수 있답니다.
STEP 5/6
으깬 딸기에 마지막 상큼한 레몬즙 1 작은 술 정도 넣어 상큼한 풍미를 더해줍니다. 물론 생략 가능한 작업이랍니다.
STEP 6/6
두 잔 정도 완성할 수 있는 딸기과즙으로 먼저 절반을 플레이팅 할 컵에 넣어주고 우유 200ml씩 부어줍니다. 시판 딸기우유는 물론 카페 딸기라떼가 부럽지 않는 맛과 비주얼의 생딸기라떼가 완성되어요. 평소 색 우유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너무 맛있다며 든든하게 한 컵 가득씩 먹고 등교하였어요. 냉동과일이나 설탕 가득한 잼으로 만든 것이 아닌 직접 생딸기를 활용하여 만든 딸기라떼라 맛도 건강에도 좋아 아이들 주는 엄마 마음도 편안했고요. 이렇게 든든한 아침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도 좋지만 손님초대 등의 홈카페 메뉴로도 손색없는 제철과일 딸기를 이용한 건강주스로 좋아요. 이렇게 우유를 활용하여 딸기라떼로도 완성할 수 있지만 우유 대신 얼음 가득에 탄산수를 부어주면 딸기에이드로도 후다닥 만들 수 있는 딸기 메뉴랍니다. 영양 가득한 제철 과일로 딸기로 맛있는 간식 메뉴 생딸기라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