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딸기와 상큼한 요거트 그리고 시원한 얼음을 더하여 더운 날씨 시원하게 집에서도 카페 부럽지 않은 메뉴로 즐길 수 있는 딸기요거트스무디 맛있게 만드는 법 소개합니다. 생 딸기나 냉동딸기 어느 것을 사용해도 좋고요. 딸기와 함께 재료를 모두 갈아 주어도 좋지만 딸기 따로 우유와 요거트따로 담아내면 보다 맛있는 비주얼로 집에서도 근사하게 맛있는 딸기라떼 드실 수 있어요. 저희는 아이들이 상큼한 요거트가 첨가된 주스를 좋아하여 생딸기를 꿀과 함께 먼저 갈아내고 거기에 시원한 얼음과 요거트 그리고 우유를 휘리릭 갈아 시원 달콤하게 완성한 딸기 스무디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이렇게 먼저 갈아준 딸기를 먼저 컵에 절반 담고 우유를 갈아준 재료를 각각 담아주면 층이 나름 분리되면서 보다 맛스러운 딸기주스로 완성할 수 있어요. 먼저 딸기를 갈아 따로 덜어 줍니다. 드실 잔에 바로 나눠 담아주셔도 좋아요.
STEP 4/5
플레인요거트 100g ,우유 1컵 ,얼음 1컵, 꿀 1 큰 술 다음 위 재료를 딸.기를 갈아 덜어낸 믹서에 그대로 모두 넣어 갈아주는데요. 이때 달콤한 맛을 내주는 꿀 대신 알룰로스나 올리고당 등 다양한 재료로 대체하여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또한 딸기나 플레인요거트의 당도가 각각 다를 수 있기에 당도를 결정하는 추가 재료는 취향에 맞추어 가감해 주세요. 위 재료를 휘리릭 갈아주고요. 얼음을 더하면 스무디한 농도와 함께 더욱 시원하게 드실 수 있어요. 얼음의 양도 취향에 맞춰 가감해 주도록 해요.
먼저 갈아낸 딸.기부터 담아내고 다음 얼음과 함께 갈아낸 우유 베이스를 담아주면 층이 서로 생기면서 보다 맛있게 요거트딸기주스가 완성됩니다. 우유 베이스의 농도에 따라 딸.기와 우유 베이스의 층이 때마다 달라지는데 항상 그 비주얼은 근사해요. ^^ 위에 살포시 딸.기 몇 조각 올려주면 그야말로 홈 카페 메뉴로 생딸기우유 딸기스무디라떼가 완성되었어요. 저희 집 아이들이 카페 딸기 메뉴보다 더욱 좋아하는 맛으로 보다 건강하게 집에서 제철 과일을 활용하여 자주 만들어 주는 생과일 스무디 메뉴랍니다. 냉동 딸기 사용하면 딸기 제철이 아닌 여름에도 보다 시원하게 내내 즐길 수 있는 메뉴이고요. 딸기가 아니더라도 제철 과일이나 취향에 맞는 과일로 집에서 건강한 홈메이드 주스 완성할 수 있어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손님 초대용으로도 좋은 홈카페 메뉴로 딸기 스무디 딸기라떼 맛있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