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식사는 하루 시작의 중요한 시간이죠. 특히 어린 아기에겐 영양가 있고 맛있는 아침메뉴 제공하는 것이 건강과 성장을 위해 필수라고 생각해요. 돌아기 누룽지 죽은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리남매의 한끼를 맛있게 엄마의 한끼를 간편하게 든든한 아침을 책임졌답니다. 특히, 구내염 또는 수족구 등으로 목이 아파서 음식을 넘기기가 힘들 때 차갑게 식힌 누룽지 죽은 하루를 책임져 준 귀한 음식이었답니다. 오늘은 돌아기 누룽지죽 고소하게 만드는 법 팁과 함께 소개해 드릴게요!
미리 볼에 넣고 물과 함께 잘 섞어서 넣었습니다. 그냥 냄비에 넣게 된다면 가루가 뭉칠 수 있기에 번거롭더라도 꼭 풀어서 넣어주세요! 콩가루를 넣으면 고소함이 배가 되고요 쌀가루를 추가하면 좀 더 점도 있는 아기 누룽지죽을 만들 수 있습니다.
STEP 5/8
가루가 풀어진 물을 천천히 부어줍니다. 기존 내용물과 잘 섞이도록 저어주고요.
STEP 6/8
점도가 진해질 때까지 계속해서 끓여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바닥에 눌어붙을 수 있어 계속 숟가락으로 저어줘야 합니다. 꾸덕꾸덕한 질감이 되고 밥알이 잘 불려 저 한 알 한 알 풀어지면 불을 끄고 세돌아기도 바로 먹을 수 있게 그릇에 담아 한 김 식혀줍니다.
STEP 7/8
생누룽지 위에 뿌려서 데코도 해줬고요. 이렇게만 먹기 심심해할 경우 김가루 올려서 내어준다면 한 그릇 뚝딱 아침메뉴 완성입니다. 온 집안에 고소한 냄새가 가득했는데요. 주재료만 넣고 끓일 때보단 더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고요. 자칫 허전할 수 있는 아기 식단이지만 콩가루로 단백질까지 채워 넣어 든든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구내염 수족구 음식으로 좋을 돌아기 누룽지죽 아침메뉴 고소하게 만드는 법 소개해 드렸는데요. 준비도 간편하고 영양가도 높아 아침식사로 제격이죠. 부드럽고 고소한 맛 덕분에 두돌, 세돌까지도 거부감 없이 먹이고 있습니다. 매일 한끼 식단 짜는 것도 어려울 때가 있는데요. 일주일 메뉴 구성에 도움 되는 정보였으면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