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을 높이는 폴리페놀 함유와 가볍게 에너지를 보급해 주어 간단한 식사 대용으로도 좋은 바나나는 새콤달콤한 딸기와 곁들여 갈아내면 든든하고 상큼한 주스로 좋은 궁합을 보여주는데요. 바나나 한 송이 구입하여 많이 익어 버릴 경우에 활용하기 좋은 바나나 간식이기도 해요. 또한 딸기의 제철이 아니어도 연중 내내 딸기의 상큼함을 즐길 수 있는 냉동딸기를 활용하여 만들 수 있는 주스인데요. 냉동딸기를 활용하면 시원함까지 느낄 수 있는 스무디 형식으로 완성하는 딸바스무디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2컵 기준으로 준비한 재료입니다. 딸기는 1컵 반 분량으로 350ml 용기의 눈금 비슷하게 채워 담으면 적당해요. 이 양에 바나나 한 개를 준비하는데요. 이 정도 비율로 만들어 주셔야 한 가지의 과일 맛만 과하게 나지 않고 적당한 비율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여기에 우유 200ml 한 컵과 꿀 또는 알룰로스를 준비해 줍니다.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휘리릭 갈아주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여기에 얼음을 추가해 갈아주면 보다 더 스무디 한 주스로 완성할 수 있어요.
STEP 4/5
딸기 3~4개로 맛있는 딸기 절임 만들어 주스 위에 토핑으로 올려주면 아이들이 훨씬 좋아해서 간단하게 만들어 올려주고 있어요. 딸기를 잘게 칼로 썰어주고요. 설탕과 레몬즙 1 작은 술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레몬즙을 추가하면 보다 상큼한 맛을 내는데 도움이 되는데 생략해도 좋아요.
이렇게 갈아낸 딸기바나나주스를 컵에 따라줍니다. 냉동 딸기를 사용하여 얼음을 넣지 않고도 시원하고 걸쭉한 스무디로 완성하였어요. 마지막으로 딸기 절임 올려 더욱 맛있는 딸바주스가 완성되었어요. 꿀 또는 알룰로스 소량만 넣어도 바나나의 자연 당도로 인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달콤 과일주스로 즐기기 좋은 딸기바나나주스입니다. 맛과 함께 든든함도 최고라서 간단한 아침 대용으로도 좋고 아이들 영양간식으로도 좋아요. 이렇게 집에서 만들어 주면 카페 부럽지 않은 딸기주스가 완성되니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홈카페 메뉴 만들어 상큼달콤 딸바주스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