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한 송이 구입하면 너무 익어버릴 경우 맛있는 바나나라떼로 만들면 그 자체의 단맛으로 맛있는 바나나 주스로 즐길 수 있는데요. 오늘은 바나나와 우유에 진한 에스프레소를 넣어 바나나커피우유로 매력적인 바나나간식 만들어 보았어요. 요즘과 같은 더운 날씨엔 차가운 얼음과 함께 갈아 만들면 바나나쉐이크로도 맛있게 완성할 수 있답니다. 갈색 반점이 나타나면 바나나의 당도가 올라 이때 갈아먹으면 보다 달콤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바나나는 가볍게 에너지를 보급할 수 있고 항산화 효과가 큰 과일이기 때문에 면역력 향상과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는 바나나를 활용한 간식으로 바나나라떼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바나나 2개 우유 200ml 꿀 또는 알룰로스 1~2 큰 술 얼음 4~5조각 위 분량의 재료를 모두 넣어 믹서기에 휘리릭 갈아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얼음을 더 많이 넣어주면 보다 스무디 한 바나나 라떼로 만들 수 있어요. 또한 얼린 바나나를 사용해도 시원하고 스무디 하게 완성할 수 있답니다.
위에 진한 에스프레소를 천천히 뿌려주면 커피향 가득 머금은 달콤한 바나나커피우유 바나나 라테 완성입니다. 바.나.나의 달콤함과 우유의 부드러움 그리고 여기에 진한 커피가 어우러져 평소 카페라떼를 즐기시는 분이라면 보다 맛있게 바나나라떼로 즐길 수 있는 홈 카페 메뉴랍니다. 저는 바나나 자체의 당도로 추가적인 단맛 재료를 첨가하지 않고도 달콤 쌉싸름한 바나나라떼로 맛있게 먹는 것을 좋아하여 그 자체로 만들어 든든한 바나나 음료로 맛있게 먹었어요. 아이들은 여기에 커피만 빼고 만들어 주면 평소 사 먹던 바나나우유 이상의 맛있는 엄마표 건강한 바나나 우유를 만들 수 있는 간단 레시피이기에 시원한 바나나 음료로 집에서도 맛있게 즐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