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kg 국내산을 주문했는데 2,280원으로 가격도 괜찮아서 요즘 음식을 하기에 괜찮다.
STEP 2/11
좋은 생열무 고르는법- 나처럼 온라인으로 구매한다면 리뷰 좋은 것을 고르면 된다 헿;;
STEP 3/11
직접 보고 열무 고르는법- 뿌리 부분이 너무 굵지 않고 곧게 뻗은 것
STEP 4/11
줄기는 적당히 굵은 것 잎 색은 연한 초록색이 연하고 맛있다. 짙은 초록색은 억세고 질길 수가 있다.
STEP 5/11
열무 다듬기는 그리 어렵지 않다. 먼저 잎을 보고 누런 잎이나 시들한 것은 제거한다.
STEP 6/11
다음으로 뿌리와 줄기 부분이 만나는 곳에 흙 먼지나 이물질이 많으니 칼끝을 이용하여 제거한다. 그렇지 않으면 먹을 때 질겅거릴 수가 있다.
STEP 7/11
뿌리 부분의 잔뿌리와 껍질을 칼로 삭삭 긁 긁 긁어낸다. 예전에 냉이는 다듬기 빡세던데 이건 생각보다 시원하게 잘 긁어진다. 깨끗해지는 뿌리를 보며 술 먹고 늦게 들어온 남편 때문에 속상한 마음이 시원해진다.마지막으로 뿌리 끝부분을 잘라내면 손질이 끝이다. 뿌리가 두껍고 큰 경우는 음식을 할 때 세로로 길게 반을 잘라주면 된다.
STEP 8/11
손질이 끝났으니 세척을 해보자. 대야에 물을 받아서 뿌리 부분이 잠기게 넣고 살살 흔들어 준다.
STEP 9/11
반대편 잎 쪽으로 돌려서 물에 담기게 살살 흔들어 준다.
STEP 10/11
마지막으로 흐르는 물에 살살 2~3회 헹구어서 주면 끝이다. 계속 살살을 강조하는 이유는 열무의 경우 세척하면서 너무 비비게 되면 풋내가 날 수가 있으니 가볍게 살살하도록 한다.
STEP 11/11
Q. 빈앤온은 열무로 무슨 음식을 만들었을까요? (정답은 다음 열무 포스팅 확인) 댓글로 최초 정답자 1분에게 커피를 쏩니다. 요즘 긁이라는 말을 많이 쓰던데 나도 사용하면 아재를 탈출 가능한가? 헿;;